뷰페이지

천안 여중생 폭행 피해자 주장 네티즌 “가해자가 뺨 200~300대 때렸다”

천안 여중생 폭행 피해자 주장 네티즌 “가해자가 뺨 200~300대 때렸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18 14:17
업데이트 2017-09-18 14: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신이 충남 천안에서 지난 12일 발생한 10대 폭행 사건의 피해자라고 밝힌 한 시민이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시 상황을 설명하고, 가해자들을 엄벌해 달라고 촉구했다.
천안 여중생 폭행 피해자라고 주장한 네티즌
천안 여중생 폭행 피해자라고 주장한 네티즌 출처=이 네티즌의 페이스북 화면 캡처
이 사건의 피해자인 A(14)양이라고 주장한 한 시민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폭행 동영상이 유포된 지난 1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폭행 피해자 본인입니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게시자는 “얼굴 팔리기(알려지지) 싫은데 너무 여기저기 대책 없이 (동영상이) 퍼져가는 것 같아 본인이 글을 올린다”고 밝혔다.

18일 천안 동남경찰서에 따르면 A양을 평소 알고 지내던 B(14)양 등 10대 여학생 2명은 지난 12일 오후 8시 30분쯤 자신의 집 건물의 빈집에서 A양의 뺨을 마구 때리고, 발로 걷어차 볼과 다리에 멍이 들고 고막이 찢어지는 등 전치 3주의 상처를 입혔다.

게시자는 당시 상황에 대해 “(가해자들이) 처음에 골목으로 끌고 가 휴대전화를 뺏고서 담배를 던지고 침을 뱉다가 (자신의) 자취방으로 끌고 가 1시간 동안 뺨 200∼300대를 때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산 애들에 비하면 이건 아무것도 아니라며 파이프로 똑같이 해준다던 말, 집 안 보내고 일주일간 감금시키면서 때리겠다는 말, 누군가에게 말하면 손가락을 자르고 칼빵(흉기로 신체에 상처를 내는 것)을 찌르러 온다는 말, 전 그 모든 말이 상처로 남았다”고 고백했다.

“혹시 본인인 것을 못 믿으실까 봐, 맞은 지 이틀째 되는 날 촬영한 왼쪽 볼 사진입니다”라며 멍든 얼굴 사진 2장도 함께 올렸다.
천안 여중생 폭행 피해자라고 주장한 네티즌
천안 여중생 폭행 피해자라고 주장한 네티즌 출처=이 네티즌의 페이스북 화면 캡처
게시자는 또 가해자 중 한 명이 폭행 다음 날 A양에게 “어떻게 됐느냐”, “엄마가 뭐라고 하시느냐”고 묻는 페이스북 메시지도 공개했다.

가해자는 “이제 잘하자, 어제 화 많이 참았다”는 등의 말을 하다가, 피해자가 폭행 사실을 경찰에 신고 한 것을 알게 되자 태도를 바꿔 욕설을 했다.

실제 B양은 경찰 신고에 반발, 지난 17일 오후 폭행 영상을 SNS에 유포했고 이 영상은 급속도로 퍼져나갔다.

게시자는 네티즌들에게 무분별하게 폭행 영상을 유포하지 말 것을 호소하는 한편 가해자들에 대한 엄벌 의사를 밝혔다.

“좋은 의도로 글 올려주시는 분들은 감사하지만, ‘(페이스북) 좋아요’를 목적으로 관심 끌 목적으로 글 올리시는 분은 내려달라”고 부탁하며, “가해자들이 엄한 처벌을 받길 원하는 바”라고 강조했다.

경찰은 B양 등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붙잡아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이날 오후 구속 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