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적폐세력 대표를 청와대로 불러서 무엇을 하겠나”

홍준표,“적폐세력 대표를 청와대로 불러서 무엇을 하겠나”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7-09-24 19:48
업데이트 2017-09-24 1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 회동 불참 재확인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3선의원 연석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2017.9.20.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3선의원 연석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2017.9.20.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적폐세력으로 지목하면서 정치보복에 여념이 없는데 적폐세력의 대표를 청와대로 불러서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제1야당 대표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의 일부다.

홍 대표는 청와대가 이번주 중 여야 5당 대표 회동을 추진키로 한 것과 관련해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이렇게 표현했다.

홍 대표는 “안보문제로 청와대 회동을 하자고 한다”면서 “전혀 반대의 안보관을 가지고 있는데 만나서 무슨 말을 하겠는가”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치적 쇼로 소통한다는 것만 보여주려는 청와대 회동은 안 하는 것보다도 못하다”면서 “적폐세력으로 지목하면서 정치보복에 여념이 없는데 적폐세력의 대표를 청와대로 불러서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또 청와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을 겨냥해 “그냥 본부중대와 1·2·3중대만 불러서 회의하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홍 대표는 “우리는 5천만 국민이 핵 인질이 된 북핵을 타개하는 데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홍 대표는 지난 7월 19일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한·미 정상회담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주재한 여야 대표 오찬 회동에도 불참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