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이닝 5실점 류현진 “제구 날카롭지 못했다”…LA 타임스 “PS 선발 탈락할 것”

2이닝 5실점 류현진 “제구 날카롭지 못했다”…LA 타임스 “PS 선발 탈락할 것”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30 15:01
업데이트 2017-09-30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올해 정규시즌 마지막 등판에서 2이닝 5실점으로 무너진 것에 대해 제구가 좋지 못했다며 자책했다.
이미지 확대
홈런 허용한 류현진
홈런 허용한 류현진 류현진은 3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 2이닝 동안 6안타(3홈런)와 볼넷 하나를 내주고 삼진 하나를 잡으며 5실점 한 채 강판됐다. 2017-09-30 사진=AP 연합뉴스
류현진은 30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방문경기에 선발로 등판했지만 2이닝 동안 6피안타(3피홈런) 5실점으로 부진했다. 류현진은 시즌 9패(5승)째를 당했다.

쿠어스필드는 고산지대에 위치해 타구가 다른 구장보다 멀리 날아가 홈런이 많이 나온다. ‘투수의 무덤’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다.

류현진은 1회 투아웃까지 잘 잡아놓고 천적인 놀런 아레나도에게 솔로포를 맞았고, 트레버 스토리에게 안타를 내준 뒤 마크 레이놀즈에게까지 2점 홈런까지 허용했다.

2회에는 찰리 블랙먼에게도 2점 홈런을 맞았다. 4선발 경쟁을 벌이던 류현진에게는 치명타였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류현진이 경기 후 “제구가 내가 원했던 만큼 날카롭지 못했다”며 자책했다고 전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 역시 “류현진이 콜로라도 라인업과 상대하는 건 힘겨웠다”며 냉정하게 평가했다.

포스트시즌 등판 가능성이 있는 쿠어스필드 부진으로 류현진은 다저스의 포스트시즌 엔트리 합류를 장담하기 어려워졌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류현진의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도 공기가 희박한 고산지대에서 함께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고 묘사했다.

다저스는 최근까지 알렉스 우드를 불펜으로 이동해 뒷문을 강화하고, 류현진에게 포스트시즌 4선발을 맡기는 방안을 검토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다저스가 오늘 류현진의 약점을 확인했다”며 포스트시즌 엔트리 경쟁에서 탈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저스는 디비전시리즈에서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경기 승자와 만난다.

이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와일드카드 경기 출전을 확정했고, 콜로라도와 밀워키 브루어스가 남은 1장의 티켓을 놓고 경쟁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