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EPL 사무국 “성탄 전야 오후 4시 이후 킥오프는 없을 것”

EPL 사무국 “성탄 전야 오후 4시 이후 킥오프는 없을 것”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11 09:07
업데이트 2017-10-11 0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성탄 전야에 오후 4시(이하 현지시간) 이후 킥오프하는 경기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무국은 10일 클럽 서포터 그룹과의 면담에서 성탄 전야의 어떤 경기도 오후 4시 이전에 킥오프해 일찍 끝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고 BBC가 10일 전했다. 구장 직원 등 많은 이들이 성탄의 기쁨을 온전히 누릴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논란의 발단은 더 많은 경기를 TV로 중계하기 위해 아스널-리버풀 경기가 12월 23일 오후 4시에서 하루 뒤로 미뤄질 수 있다고 여러 보도들이 나오면서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스터 원정 경기, 뉴캐슬을 불러 들이는 웨스트햄의 홈 경기도 성탄 전야로 옮겨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만약 이들 경기가 실제로 성탄 전야에 열리게 되면 22년 만의 일이 된다고 방송은 전했다.

리처드 스쿠다모어 사무총장은 성탄 전야의 경기 일정 때문에 구단들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무국은 성명을 내고 “스쿠다모어 총장은 성탄 전야 오후 4시에 킥오프하는 일은 없을 것이란 점을 분명히 했다”며 “면담에서 성탄 일정이 주로 거론됐다. 스쿠다모어 총장은 영국 방송사들의 12월 중계 일정이 오는 19일에야 확정될 것이며 신년 초 일정도 그로부터 몇 주 뒤에야 확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노동당의 톰 왓슨 부 지도자는 사무국의 연말연시 경기 일정에 비판적이었는데 스쿠다모어의 이날 발언에 대해 지지한다는 뜻을 트위터에 밝혔다. 그는 스쿠다모어에게 편지를 보내 경기 일정을 재고해달라고 청원하기도 했다. BBC가 입수한 편지에서 그는 “원정 팬들 중 몇몇은 성탄일 아침에야 귀가하게 될지도 모르고 수백명의 구장 직원들이 한 해의 중요한 이때 가족들과 함께 할 시간을 빼앗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축구서포터협회(FSF)에 따르면 스쿠다모어 총장은 이날 면담 도중 성탄과 연말 복싱 데이 일정 가운데 조금 더 많은 경기가 TV로 중계될 것이지만 일요일 아침이나 저녁에는 킥오프하는 경기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탄 전야에 오후 4시 이후 킥오프하는 경기가 없게 되면 한국 시간으로 성탄일 0시 이후 킥오프하는 경기도 없다는 얘기가 된다. 이래저래 모두에게 좋은 일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