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매킬로이 어릴 적 스윙 날리던 옛 집 매물로 나와

매킬로이 어릴 적 스윙 날리던 옛 집 매물로 나와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14 12:56
업데이트 2017-10-14 12: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 차례나 메이저 골프 대회를 우승한 로리 매킬로이(28·북아일랜드)가 어린 시절 골퍼의 꿈을 키우던 옛 집이 매물로 나왔다.

매킬로이가 태어나 골프 스윙 등을 배우기도 했던 북아일랜드의 홀리우드에 있는 침실 4개짜리 주택이 32만달러에 새 주인을 찾고 있다고 미국 CNN이 현지 일간 벨파스트 텔레그래프를 인용해 13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홀리우드 골프장이 걸어서 20분 걸리고 정원에 작은 골프 코스가 마련돼 있으며 차고도 전동 장치로 여닫을 수 있다.
현재 소유주는 존 미니스 부동산 중개인이다. 그는 CNN 스포츠에 매킬로이가 이 집을 되사려고 하는 건 아니라고 밝혔다. 그가 세 번째 생일 때 세탁기를 향해 칩샷을 날리는 동영상을 보면 그의 집이었다는 사실이 분명해진다고 말했다.

매킬로이는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7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번 스포츠 선수 6위를 차지했다. 연초에 테일러, 나이키와 후원 계약만으로 1억달러를 챙겼고 상금과 배당금으로 5000만 달러를 챙겨 분명히 골퍼 중에서는 가장 부유하다. 올해 수입으로만 홀리우드의 옛집을 156채 사들일 수 있다.

그는 2012년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 가든스에 침실 6개, 욕실 9개 짜리 저택을 950만달러에 사들였는데 다름 아닌 네 차례 메이저 챔피언을 지낸 어니 엘스가 살던 집이었다.

1400㎡ 정원에 퍼팅 그린이 갖춰져 있고 체육관, 바, 사우나, 개인요트 정박장까지 마련돼 있다. 매킬로이는 앞으로 몇주 동안 이 집에 들어앉아 몸을 회복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2월 새 장비를 시험해보다 엉덩이를 다쳐 올 시즌 3개월 동안 쉬기도 했다. 한 차례 우승도 차지하지 못했고 선수 생활 처음으로 유러피언투어의 시즌 마지막 대회인 두바이 챔피언십에 출전하지도 못했다. 메이저 대회 우승을 마지막으로 한 것은 3년이나 됐지만 그는 몸만 좋아지면 2018시즌을 강력하게 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