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트럼프 방한 기간 중 청와대 국감 연기 요청”

정우택 “트럼프 방한 기간 중 청와대 국감 연기 요청”

이주원 기자
입력 2017-10-17 10:58
업데이트 2017-10-17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우택 원내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우택 원내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한미 정상회담이 예정됨에 따라 국회운영위의 청와대에 대한 국정감사 연기를 요청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한미 정상 간 충분한 회담을 위한 준비와 한미 FTA 등 양국 간 협력 문제에서 심도있고 충분한 협의를 위해 국감을 연기할 것을 요청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회운영위는 11월 6일과 7일 청와대를 대상으로 국감이 예정돼 있다.

정 원내대표는 “11월 8일에는 국회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 예정이 협의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한미 정상회담 준비와 여러 가지 이유를 통해 국감을 연기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16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도 수사 대상에서 제외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는 “박 장관의 발언은 사실상 검찰 등 수사기관에 전임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적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다”라며 “유독 전임, 전전임 정권에서만 편향적이고 기획적으로 진행되는 정치보복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어 “기획적인 정치보복으로 흐르지 않으려면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수수 사건에 대해서도 공정하고 강력한 수사가 병행돼야 한다”면서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지와 관련해서 “공론화 위원회는 법적 근거가 없는 구성이다”라면서 “문 대통령이 신고리 5·6호기 원전을 졸속적으로 중단하는 일이 현실화되면 향후 심각한 법적 문제가 야기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