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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신 이도회장, 공예 작품 유통 플랫폼 런칭

이윤신 이도회장, 공예 작품 유통 플랫폼 런칭

함혜리 기자
입력 2017-10-29 19:00
업데이트 2017-10-29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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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가 협업 시스템 도입 ‘이도 아틀리에’ 선보여

생활자기 수공예 도자브랜드 ‘이도(yido)’가 예술가들과 협업 시스템으로 유통을 책임지는 신개념의 디자인브랜드 ‘이도 아뜰리에’를 새롭게 런칭했다.
이도 아뜰리에 런칭을 설명하는 이도의 이윤신 회장
이도 아뜰리에 런칭을 설명하는 이도의 이윤신 회장
가회동 이도 본점 3층에 위치한 ‘이도아틀리에’에서 만난 이도의 이윤신 회장(59·사진)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과 이도의 감성을 녹여내 일상과 생활 공간에서 예술품을 즐기는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도예 1세대 작가로 1990년 이도 브랜드를 설립해 성공한 도예가이자 생활자기 기업가로 변신한 이 회장은 “작가로서 작품을 만들고 디자인하면서 마케팅과 유통까지 해야 한다는게 제일 큰 부담이었다”면서 “‘이도 아뜰리에’ 작가들이 작업에만 매진할수 있도록 전시와 판매, 유통채널을 갖춘 신개념의 아뜰리에”라고 설명했다.

이도아뜰리에는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이도가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감각과 이도만이 가지고 있는 세련된 감성을 함께 녹여낸 브랜드이자 전시공간이다. 작가들이 상시 작품을 전시하고 런칭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는 한편 ‘이도 그릇’의 백화점 유통망을 통해 작품을 판매한다. 작가들에게는 적절한 시장을 연결해 주고, 고객에게는 믿을 수 있는 좋은 작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작품도 공예에만 국한하지 않고 한국적 감성을 지닌 실용적인 오브제를 두루 다룬다. 도자기부터 조명기기, 가구 등 특별한 소재나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새롭고 창의적인 작품과 작가를 소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공예품이 전시된 이도 아뜰리에의 모습
다양한 공예품이 전시된 이도 아뜰리에의 모습
현재 강준형, 이인숙, 하지훈 등 26명의 작가와 협업을 하지만 규모를 50명 선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한국적인 컨셉과 글로벌 감각이 어우러지는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라며 “일상속에 놓여 있어도 아름다운, 격을 높이는 이도의 큐레이션으로 ’생활이 곧 예술‘이라는 이도의 철학을 실천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함혜리 선임기자 lotu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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