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능 출근시간, 11시까지라고?”…현장에서는 지켜지지 않아

“수능 출근시간, 11시까지라고?”…현장에서는 지켜지지 않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23 14:36
업데이트 2017-11-23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23일 수험생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경북 포항을 비롯한 전국 관공서 출근 시간을 늦추기로 했지만, 현장에서는 잘 지켜지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아슬아슬 도착’
‘아슬아슬 도착’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23일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 있는 수능 시험장인 포은중학교에서 한 수험생이 경찰차를 타고 도착하고 있다. 2017.11.23 연합뉴스
교육부는 수능일에 포항·경주·영천·경산 관공서와 민간기업의 출근 시각을 오전 11시 이후로 늦춰달라고 인사혁신처·산업통상자원부·지자체 등에 요청했다.

지진 피해 지역 시험장 인근에서 다시 여진이 발생해 예비시험장으로 학생들이 이동해야 할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다른 지역도 오전 10시 이후로 출근 시간을 조정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정부의 요청은 의무사항이 아니어서 지키는 곳이 많지 않았다.

포항시의 한 공무원은 “지진 피해 상황 때문에 오전 9시까지 출근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포항에 있는 한 공공기관 직원도 “출근 시간을 늦추라는 지시를 전혀 받지 못했다”며 “평소처럼 오전 9시까지 출근했다”고 전했다.

민간기업도 사정은 마찬가지였다.

한 중견기업 직원 이모(44)씨는 “대기업 직원이나 공무원들이나 늦게 출근할 수 있을지 몰라도 우리 직장은 전혀 그런 지시가 없었다”고 연합뉴스를 통해 밝혔다.

중소기업 직원 서모(44)씨도 “출근 시간 늦추란 지시를 전혀 받지 못했고 정상 출근했다”며 “그나마 길이 좀 덜 막혀서 출근 시간을 늦춘 곳이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이러다가 보니 포항 일부 수능 수험생이 이날 아침 교통 혼잡으로 경찰 도움을 받고서야 시험장에 아슬아슬하게 도착하는 일이 빚어졌다.

이날 오전 8시 5분쯤 포항 의현교차로에서는 한 수험생이 차 정체로 고사장에 도착하기 어려울 것 같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이 수험생은 경찰 도움을 받아 시험장인 두호고까지 무사히 갔다.

또 다른 수험생도 오전 7시 55분쯤 포항 한신사거리에서 교통혼잡으로 발을 동동 구르다가 경찰 도움을 받아 시험장인 두호고까지 도착할 수 있었다.

일선 교육기관은 정부 방침에 맞춰 출근 시간을 늦췄다.

포항 한 학교 관계자는 “우리는 출근 시간을 11시로 늦추라는 지시를 받아 늦게 출근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