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평점 7.62로 팀 내 세 번째, 기성용·구자철 활약은?

손흥민 평점 7.62로 팀 내 세 번째, 기성용·구자철 활약은?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26 07:22
업데이트 2017-11-26 0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토트넘)이 팀에서 세 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2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웨스트브로미치와 홈 경기에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슈팅 4회, 유효 슈팅 1회, 패스 성공률 86.9%를 기록하며 1-1 무승부에 힘을 보탰다. 유럽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62를 매겼다. 동점 골을 넣은 해리 케인이 8.36, 수비수 키런 트리피어가 7.93를 받아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세 번째로 높았다. 두 팀 선수를 통틀어서는 네 번째였다.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 활약한 손흥민은 골문을 열지는 못했지만 물오른 감각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전반 3분 만에 상대 호세 살로몬 론돈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손흥민은 전반 32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뒤 아크서클 왼쪽에서 슈팅을 날린 것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45분에는 왼쪽 측면에서 수비벽을 뚫은 뒤 중앙으로 땅볼 크로스를 보냈지만 득점에 연결되지 못했다. 전반 추가시간엔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오른발로 찬 공이 상대 수비수를 맞고 굴절돼 골대 위를 넘어가기도 했다.

후반 초반 오른쪽 측면으로 자리를 이동해 공격을 펼치며 조금 더 욕심을 냈다. 7분 페널티 지역 왼쪽 앞에서 날린 손흥민의 슈팅은 수비벽에 걸렸고 16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슈팅을 시도했다.

번번이 득점에 실패하던 토트넘은 후반 28분 동점골을 넣었다. 케인이 오른쪽 크로스를 동점 골로 연결해 승점 1을 얹는 데 만족해야 했다. 하지만 이날 토트넘의 공격력은 전체적으로 답답한 느낌을 줬다.

기성용(스완지시티)은 리버티 스타디움으로 불러 들인 본머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역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팀 분위기를 살리는 데 최선을 다했다. 0-0으로 맞선 후반 28분 동료 마르틴 올손이 상대 조던 아이브와 충돌하자 몸싸움을 펼쳐 경고를 받았다. 스완지시티는 0-0으로 비겨 4연패를 끝내고 승점 1을 챙겼다.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은 WWK 아레나로 불러 들인 볼프스부르크와의 분데스리가 13라운드 홈 경기에서 0-1로 끌려가던 전반 23분 라니 케디라의 부상으로 교체돼 그라운드에 들어가 2-1 승리에 힘을 보탰다. 아우크스부르크는 후반 6분 마카엘 그레고리치의 동점골과 후반 33분 알프레드 핀보가손의 역전골을 엮어 이겼다. 지난 12라운드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0-3 완패를 당했던 충격에서 벗어나며 최근 홈 4경기 만에 승리를 챙겼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손흥민(왼쪽·토트넘)이 26일 웨스트브롬과의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도중 상대 샘 필드와 공을 다투고 있다. 런던 AFP 연합뉴스
손흥민(왼쪽·토트넘)이 26일 웨스트브롬과의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도중 상대 샘 필드와 공을 다투고 있다.
런던 AF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