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주의 71세 익스트림 마니아 디넘이 잠수함에 구조되기까지

호주의 71세 익스트림 마니아 디넘이 잠수함에 구조되기까지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27 16:16
업데이트 2017-11-27 2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의 익스트림 마니아 켄 디넘(71)이 죽음의 문턱을 가까스로 넘었다.

구호 활동가로 일하다 은퇴한 그는 제2의 삶을 울트라 마라톤이나 카약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며 지내고 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호주 서부 퍼스 앞바다 로트네스트 섬에서 소렌토 해변까지 27㎞를 노를 저어 건너가는 오션 패들링 대회에 참가했다.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그는 두 아들이 사는 퍼스를 찾았다가 재미 삼아 도전하게 됐다.

그러나 11㎞ 지점에서 거센 파도를 만나 경주로에서 떨어져 홀로 표류했다. 파도가 높아 아무도 눈에 띄지 않았다. 주최측은 비상 상황에 대비해 고해상도 카메라가 달린 헬멧, 구명조끼, 여러 발의 신호탄 등을 지급했으며 카약에 다리를 연결할 수 있는 줄이 묶여 있었다. 근처 해역에는 여러 척의 구조선이 운항 중이었다.

그러나 디넘 주위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절망적인 상황임을 직감한 그는 구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신호탄을 쏘려고 했지만 줄이 뚝 끊겨 발사되지 않았다. 디넘은 혼자라고만 느꼈다. 소렌토 해변에서 그의 두 아들과 함께 그를 기다리던 동거녀 프랜 시버스텐은 발을 동동 굴렀다.
호주의 익스트림 마니아 켄 디넘(왼족)이 동거녀 프랜 시버스텐과 활짝 웃음꽃을 터뜨리고 있다. 호주 뉴스 7 홈페이지 캡처
호주의 익스트림 마니아 켄 디넘(왼족)이 동거녀 프랜 시버스텐과 활짝 웃음꽃을 터뜨리고 있다.
호주 뉴스 7 홈페이지 캡처
그러나 디넘은 근처 해역을 지나던 잠수함이 500m 앞에서 부상하는 기가 막힌 행운을 만났다. 그는 “난 잠수함을 볼 수 있었는데 그들이 날 못 볼까봐 두려움에 떨었다”며 “잠수함이 150m도 떨어지지 않은 곳까지 다가왔다. 정말 믿기지 않는 행운이 따랐다”고 털어놓았다.

.

이번 대회에 함께 출전했던 브렛 맥도널드는 26일 호주 뉴스 7과의 인터뷰를 통해 “대양에서 장비를 잃어버리면 헤엄쳐야 한다. 그리고 난바다 한 가운데에서 눈에 띄기란 모래밭에서 바늘을 찾는 격”이라고 말했다. 두 아들 등과 조우한 디넘은 “난 아주 운 좋고 행복한 남자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호주 언론은 디넘을 구조한 잠수함이 퍼스 인근 가든 아일랜드 기지에 있는 여섯 척의 콜린스급 잠수함 중 한 척이라고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호주 뉴스 7 홈페이지 캡처
호주 뉴스 7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