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 자이언츠 단장 “민병헌 영입, 팬들 기대치에 부합해 공격력 보완”

롯데 자이언츠 단장 “민병헌 영입, 팬들 기대치에 부합해 공격력 보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28 14:21
업데이트 2017-11-28 1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두산 베어스에서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외야수 민병헌을 잡았다.
이미지 확대
롯데, 민병헌 선수와 FA 계약
롯데, 민병헌 선수와 FA 계약 롯데 자이언츠가 프리에이전트(FA) 민병헌 선수와 4년 총액 80억 원의 조건으로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전했다. 사진은 롯데 유니폼을 입은 민병헌. 2017.11.28 [롯데 자이언츠 제공=연합뉴스]
롯데의 영원한 안방마님으로 남을 줄 알았던 강민호가 삼성 라이온즈로 떠나면서 구단에 대한 팬들의 비난이 커졌지만, 올해 FA 최대어로 꼽힌 손아섭을 잔류시키고 손아섭 못지 않은 방망이 실력을 갖춘 민병헌까지 영입하면서 손아섭-전준우-민병헌으로 구성된 리그 최강 외야진을 갖추게 됐다.

롯데는 28일 민병헌과 4년 총액 80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일단 이윤원 롯데 자이언츠 단장은 강민호의 이적과 민병헌의 영입을 결부시키는 일부의 시각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이 단장은 “강민호가 다른 팀으로 이적한 것은 지금 생각해도 많이 안타깝다”며 “선수의 결정을 존중해야 하지만 레전드로 남을 수 있는 선수였다”고 연합뉴스를 통해 거듭 아쉬움을 표했다.

강민호는 삼성과 4년 총액 80억원에 FA 계약을 맺었다. 민병헌의 FA 계약과 세부 조건은 다를지 몰라도 총액은 같다.

이로 인해 강민호를 떠나보내며 아낀 돈으로 민병헌을 영입한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단장은 이런 시선에 난색을 보였다.

그는 “돈이 남아서 잡았다는 시간은 잘못됐다. 강민호는 내부 전력이었고, 강민호를 잡는다는 것은 전력 누출을 방지하는 의미”라며 “반면에 민병헌을 잡는다는 것은 전력을 강화한다는 의미”라며 둘은 성격이 완전히 다르다고 지적했다.

이 단장은 “민병헌은 예전부터 관심을 두고 있었다. FA 시장이 열린 뒤 얘기도 나누고 있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롯데가 올해 3위를 차지하며 5년 만에 포스트 시즌에 나갔다. 내년 시즌에 대한 팬들의 기대치가 높아진 것을 느낀다”며 “팬들의 높아진 기대치에 부합하려면 취약점으로 지적된 공격력을 보완할 필요가 있었다”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이 단장은 민병헌에 대해서 “일단 공격·수비·주루가 다 되는 선수다. 넓은 잠실구장에서도 두 자릿수 홈런을 치고 넓은 수비범위를 자랑하는 선수”라며 “사직구장에서 팀의 타격과 주루에 큰 힘이 될 선수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