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남·녀 카바디, 비인기 설움딛고 아시아선수권서 나란히 메달

한국 남·녀 카바디, 비인기 설움딛고 아시아선수권서 나란히 메달

한재희 기자
입력 2017-11-28 21:25
업데이트 2017-11-28 2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상식에 선 카바디 여자대표팀 선수들
시상식에 선 카바디 여자대표팀 선수들 지난 26일 이란에서 막을 내린 제5회 아시아 여자 카바디선수권대회회 시상식에서 한국 여자대표팀 선수들이 관중들의 환호에 손을 흔들어 답하고 있다.
대한카바디협회 제공


한국 남·녀 카바디 대표팀이 아시안게임을 앞둔 마지막 국제대회에서 나란히 메달을 목에 걸었다.

대한카바디협회(회장 강양수)는 28일 ‘제10회 아시아 남자 카바디선수권대회’ 및 ‘제5회 아시아 여자 카바디선수권대회’에 파견한 남·녀 대표팀이 각각 동메달과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밝혔다. 아시아 카바디연맹 주최로 이란 고르간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카바디 강국인 인도·이란·파키스탄을 비롯해 남·녀 각 10개팀이 출전했는데 이들 틈바구니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올린 것이다. 더군다나 내년 8월 개막하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열린 마지막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대표팀이 자신감을 쌓는 계기가 됐다.

B조 2위(3승1패)로 준결승에 오른 남자 대표팀은 지난 26일 카바디 종주국인 인도를 만나 분전했으나 29-45로 패하며 결승진출에 실패했다. 남자 대표팀은 마찬가지로 준결승에서 파키스탄에게 패한 이란과 함께 공동 3위를 기록했다. 남자부 우승은 결승에서 파키스탄을 36-22로 누른 인도에게 돌아갔다.

나란히 메달 목에 건 남녀 카바디 대표팀 선수들
나란히 메달 목에 건 남녀 카바디 대표팀 선수들 ‘제10회 아시아 남자 카바디선수권대회’ 및 ‘제5회 아시아 여자 카바디선수권대회’에 출전한 남녀 대표팀 선수들이 각각 동메달과 은메달을 목에 걸고 있다.
대한카바디협회 제공


여자 대표팀은 결승전에서 인도를 만나 20-42로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전반을 12-19로 선방한 뒤 후반에 반전을 노렸으나 8점뿐이 추가하지 못했다. 반면 인도는 강력한 조직력을 앞세워 후반에만 23득점을 추가했다. 직전 대회에는 인도가 출전하지 않아 한국 여자 대표팀이 우승했었는데 올해는 결국 인도의 벽에 막혔다.

아깝게 금메달은 놓쳤지만 여자 대표팀은 준결승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이란을 17-14로 꺾으며 돌풍을 일으켰다. 한국 여자 카바디가 이란을 상대로 승리를 따낸 것은 연습경기를 포함해 이번이 처음이다. 안정된 수비로 이란의 끈질긴 공격을 극복해냈다.

카바디 대표팀은 이날 인천국제국항을 통해 입국했다. 대표팀은 잠시 여독을 푼 뒤 국내 훈련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아시안게임을 앞두고서는 인도에서 전지훈련을 하며 기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대한카바디협회 관계자는 “신체적 열세를 딛고 한국 카바디의 저력을 보여주게 되서 기쁘다”며 “내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의 성적이 관건이다. 앞으로 훈련을 통해 수비만 좀 더 보완하면 주목할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