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BA] 르브론 제임스 프로 첫 퇴장에 앙숙 칸터가 반색한 이유

[NBA] 르브론 제임스 프로 첫 퇴장에 앙숙 칸터가 반색한 이유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29 15:01
업데이트 2017-11-29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킹’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가 프로 생활 15년 동안 처음으로 퇴장당해 미국프로농구(NBA)가 들썩거렸다.

제임스는 28일(이하 현지시간) 퀴큰 론스 아레나로 불러 들인 마이애미와의 정규리그 대결 3쿼터 종료 1분 59초를 남기고 상대 공을 가로채 드리블을 친 뒤 레이업을 올렸지만 실패한 뒤 케인 피츠제럴드 심판과 언쟁을 벌였다. 상대 포워드 제임스 존슨이 자신에게 파울을 시도했는데 왜 휘슬을 불지 않느냐고 따졌다. 피츠제럴드 심판은 테크니컬 파울을 선언한 뒤에도 제임스가 계속 대들자 결국 퇴장을 명했다. 클리블랜드가 93-70으로 앞선 상황이라 제임스의 과도한 항의는 이해하기 힘들었다.

그의 NBA 통산 1082경기째였다. ESPN 스탯츠 앤드 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샌안토니오 소속인 토니 파커(1144경기), 파우 가솔(1139경기) 다음으로 제임스는 한 차례도 퇴장당하지 않고 많은 경기에 나선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피츠제럴드 심판은 “여러 몸짓이 겹쳐진 상황이었다. 휘슬이 불리지 않자 제임스는 날 겨냥해 주먹질을 허공에 하더라. 이어 날 밀더니 여러 차례 상스러운 얘기를 하더라”고 취재진에게 밝혔다.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와 앙숙인 에네스 칸터(뉴욕 닉스)는 28일(현지시간) 제임스의 퇴장 판정 순간을 담은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고 피츠제럴드 심판 주위에 붉은색 동그라미를 친 뒤 ‘클리블랜드의 왕’이라고 적어 제임스의 약을 올렸다. 에네스 칸터 트위터 캡처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와 앙숙인 에네스 칸터(뉴욕 닉스)는 28일(현지시간) 제임스의 퇴장 판정 순간을 담은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고 피츠제럴드 심판 주위에 붉은색 동그라미를 친 뒤 ‘클리블랜드의 왕’이라고 적어 제임스의 약을 올렸다.
에네스 칸터 트위터 캡처
퇴장 전까지 그는 16개의 야투를 던져 19개를 성공하며 21득점 12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었고 팀은 결국 108-97 대승을 거뒀다. 케빈 러브가 제임스의 부재에도 38득점 9리바운드로 활약한 덕에 2015년 이후 최다인 9연승을 내달렸다.

제임스는 내외곽을 가리지 않고 슛을 던지는 편인데 특히 이번 시즌 자유투 판정이 눈에 띄게 줄어든 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이날 경기 전까지 경기당 자유투 시도가 5.6개뿐이어서 2009~10시즌 이후 평균 19.3개와 비교할 때 현저히 떨어져 있다. 야투 시도 횟수는 제임스 하든(휴스턴)과 데미안 릴라드(포틀랜드)에 이어 리그 3위이며, 각자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자유투 시도 횟수에서는 14위에 머물러 있다.

팀 동료인 드웨인 웨이드는 “예전에 제임스가 퇴장당하는 장면을 본 것 같지 않다”면서 “그래도 전에 그렇게 열받아 하는 장면은 틀림없이 봤다”고 우스갯소리를 했다.

제임스와 사이가 좋지 않은 에네스 칸터(뉴욕 닉스)가 이런 좋은 소재를 그냥 넘길 리 없다. 이달 초 제임스는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경기 중인 칸터의 사진을 올리고 ‘천만에요, 뉴욕의 왕’이란 글과 함께 ‘내가 좋아하는 놀이터’ ‘위대함을 위해 분투하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여 칸터를 조롱한 일이 있다.

앞서 제임스는 닉스가 올해 드래프트에서 데니스 스미스 대신 프랭크 닐리키나를 지명한 것을 비난해 닉스 선수들의 공분을 샀다. 칸터는 그 중 가장 격한 반응을 보인 선수였다. 그는 “르브론이든 누구든 알 바 아니다. 난 어느 누구도 우리 가족을 그런 식으로 비하하는 것을 용인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경기 중에는 몸싸움을 마다하지 않았다.

칸터는 이날 곧바로 트위터에 제임스가 피츠제럴드 심판을 잔뜩 노려 보는 사진을 올리고 심판 주위에 붉은색 동그라미를 그린 뒤 ‘클리블랜드의 왕’이라고 적어 제임스의 약을 올렸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