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김선욱 출연… 극장 개봉 안 해도 단체관람 줄이어

극장 개봉을 하지 않고 직접 찾아가 관객들을 만나겠다고 선언한 민병훈 감독의 예술 영화 ‘황제’에 단체관람이 줄을 잇고 있다.
민병훈 감독의 예술 영화 ‘황제’
5일 민병훈필름에 따르면 ‘황제’의 ‘찾아가는 영화 프로젝트’가 클래식 팬들을 중심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고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황제’는 삶의 나락에 빠져 스스로 생을 마감하려던 젊은 남녀 3명이 피아니스트 김선욱이 들려주는 음악을 통해 치유를 받는다는 이야기다. 김선욱이 직접 출연하는 등 클래식과 영화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상영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클래식 전문 문화 공간 풍월당에서 ‘슈만과 클라라’ 등 클래식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상영한 것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충남 아산 설화고등학교, 22일 경기 파주의 비영리 문화운동 포도나무 하우스콘서트 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내년 1월에는 경남 통영 예술 단체 관람, 그리고 김선욱과 인연이 깊은 더 하우스콘서트 상영이 확정됐다.

영화제와 기획전 상영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30일 개막한 제43회 서울독립영화제에 특별 초청되어 관객과 만난다. 8일 마포구 시네마테크 KOFA에서는 민병훈필름이 자체적으로 잡은 VIP시사회가 열리며 16일 시네마테크전용관 서울아트시네마에서는 민 감독의 단편 신작 ‘설계자’와 함께 ‘황제’를 묶어 상영하는 특별 상영도 예정돼 있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극장 대관 상영도 진행 중이다.

민병훈필름 관계자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현재 상영작 목록이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시스템상 누적 관객수 집계가 되지는 않지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을 통한 홍보만으로 상영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찾아가는 프로젝트는 관객 수에 집착하는 국내 영화 산업 시스템 속에서 작은 영화가 스스로의 가치를 올리고, 자존감을 지키며 관객과 만나려는 취지”라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