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전이 미래다] 한국남부발전, 7개 사업장 모두 안전 발전소 인증

[안전이 미래다] 한국남부발전, 7개 사업장 모두 안전 발전소 인증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7-12-07 17:42
업데이트 2017-12-07 19: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남부발전이 발전소 안전관리 분야에서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한국남부발전 하동발전본부가 지난달 3일 경남 하동 본부에서 열린 ‘2017 안전한국훈련’에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재난대응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 제공
한국남부발전 하동발전본부가 지난달 3일 경남 하동 본부에서 열린 ‘2017 안전한국훈련’에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재난대응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 제공
7일 남부발전에 따르면 남부발전 안동발전본부와 영월발전본부가 고용노동부 공정안전관리(PSM·Process Safety management) 이행상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P등급(안동)과 S등급(영월)을 각각 받았다.

공정안전관리 이행상태 평가는 유해위험설비 보유사업장의 중대산업사고 예방을 위한 법적인 안전관리제도로, 국내 안전관리 분야 정부 공인 최고 권위의 평가제도다.

공정안전자료와 공정위험성 평가서, 안전운전 및 비상조치 계획 등을 평가해 이행상태에 따라 P(Progressive), S(Stagnant), M(Mismanagement)±로 등급을 분류한다.

2014년 4월 준공된 안동발전본부는 건설 초기부터 고도화된 안전관리체계를 설계 및 시공에 적용, 착공 이후 무재해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15년 최초 평가에서는 S등급을 얻었으며, 올해는 좀더 강화된 평가체계로 최단 기간 동안 최고등급인 P등급 달성의 영예를 안았다.

영월발전본부도 최우선 안전경영을 지속 실천한 결과, 지난번 평가보다 한 등급 상승한 S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남부발전은 2곳의 P등급 발전소(남제주, 안동)를 포함해 7개 발전소 모두 S등급 이상의 안전한 발전소를 보유하게 됐다.

세종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7-12-08 1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