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천와-해리슨, 여자프로농구 코트에서 보기 드문 드잡이

어천와-해리슨, 여자프로농구 코트에서 보기 드문 드잡이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2-10 21:04
업데이트 2017-12-10 2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리은행 나탈리 어천와(왼쪽)와 KEB하나은행 이사벨 해리슨이 10일 경기도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경기 4쿼터 드잡이를 벌이고 있다.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우리은행 나탈리 어천와(왼쪽)와 KEB하나은행 이사벨 해리슨이 10일 경기도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경기 4쿼터 드잡이를 벌이고 있다.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여자프로농구 코트에서 보기 드물게 외국인 선수끼리 드잡이를 벌였다.

10일 경기도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은행과 KEB하나은행의 경기 4쿼터 종료 5분 전. 58-47로 앞서 있던 우리은행의 나탈리 어천와(25·193㎝)와 하나은행 이사벨 해리슨(24·190㎝)이 골밑에서 자리를 다투다 뒤엉켜 넘어지면서 사달이 시작됐다. 단순히 함께 넘어진 것으로 보였는데 둘은 바닥에 넘어진 상태에서도 서로 목 주위를 밀며 버둥거렸다.

심판과 두 팀 선수 등이 곧바로 둘 사이를 가로막아 ‘사태 진화’에 나섰다. 이환우 하나은행 감독은 지난 시즌 자신이 지도했던 어천와가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자 감싸 안으며 달랬다. 하지만 둘은 격해진 감정을 추스르지 못한 채 큰소리를 지르며 서로를 비난했다. 결국 둘은 곧바로 퇴장당했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11일 재정위원회를 열어 둘의 징계 방안을 논의한다.

몸싸움이 불가피한 농구 경기 도중 시비가 붙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외국인 선수끼리, 남지농구에서도 좀처럼 보기 드문 장면이었다. 그래서일까? 인터넷 포털 네이버에서는 오후 8시 30분 현재 이 동영상 조회 건수가 20만건을 넘어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캐나다 국적의 어천와는 지난 시즌 하나은행에서 뛴 뒤 올 시즌 대체 선수로 우리은행 유니폼을 입었다. 1992년생이며 미국 노트르담대를 나와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인디애나에서 뛰고 있다. 한 살 어린 해리슨은 테네시주 출신으로 테네시대를 졸업하고 WNBA 샌안토니오 소속으로 한국 농구를 처음 경험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둘은 성탄 전야인 24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리는 올스타전에 블루스타 소속으로 뛴다. 둘이 과연 화해하고 호흡을 맞출 수 있을까 궁금해진다.

우리은행이 66-52로 이겨 5연승을 내달리며 10승3패를 기록, 공동 선두였던 KB스타즈(9승3패)를 2위로 밀어내고 시즌 처음 단독 1위가 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