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대표, 文정부 정책에 “거지 동냥하듯 세금 찔끔찔끔”

홍준표 대표, 文정부 정책에 “거지 동냥하듯 세금 찔끔찔끔”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11 17:02
업데이트 2017-12-11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1일 “거지 동냥하듯이 서민들한테 국민 세금을 찔끔찔끔 내어주는 데 현혹되어선 안된다”며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겨냥해 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인사말 하는 홍준표 대표
인사말 하는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관악구 관악청소년회관에서 열린 서민을 위한 공정사회 대입정시확대ㆍ사법시험부활 ‘희망사다리를 다시 세우자’ 토크 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12.11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관악청소년회관에서 열린 ‘대입정시 확대·사법시험 부활, 희망 사다리를 다시 세우자’ 토크콘서트에서 “서민들한테 돈 몇 푼 쥐어주는 것이 공정사회는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 목표가 전혀 반대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한국 사회가 계층간 이동을 할 수 없는 불공정한 사회로 가고 있고 아이러니하게도 그 주도를 좌파정부가 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홍 대표는 “대학입시만 보더라도 1년에 두 번 수능쳐서 좋은 성적으로 선발하면 될 것을 입학사정관제, 수시모집으로 다 뽑아버리면 서민 자식들은 대학 갈 기회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좋은 대학에 가기가 점점 어려워진다”며 “스펙 쌓는 데 얼마나 많은 돈이 들어가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위해 서민들도 한국 사회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사법시험을 부활하고 수능 정시모집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한국 사회가 점점 가진 자들의 세상이 되고 부의 대물림을 넘어서서 신분의 대물림까지 가는 세상이 되어 간다. 사법시험 제도가 없었다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도, 홍준표도 없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