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성태 “홍준표는 덕장, 나는 전사로 역할 분담할 것”

김성태 “홍준표는 덕장, 나는 전사로 역할 분담할 것”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12-13 10:40
업데이트 2017-12-13 1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거친 표현, 그렇게 싸울 수밖에 없던 상황”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대표인 김성태 의원은 홍준표 대표는 ‘덕장’으로 자신은 ‘전사’로서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1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경선 과정에서 나온 홍 대표의 직설적인 언어 표현에 대해 “홍 대표의 좀 거친 표현은 그동안 싸우지 못했기 때문에 본인이 그렇게 싸울 수밖에 없던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김성태 원내대표 출마선언
김성태 원내대표 출마선언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원내대표 출마를 선언하며 파이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원내 대표는 이어 “저는 이해를 한다. 앞으로 그런 부분은 나한테 맡기고, 본인은 덕담과 그리고 여야 간의 갈등과 또 국정운영이 원만히 돌아가지 못한 그런 대치정국에서의 해법을 제시하면서 때로는 중재할 수 있는 그런 덕장으로서의 모습을 갖출 수 있다는 그런 분위기도 제가 느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덕담을 건네는 ‘덕장’, 김 원내대표는 ‘전사’로 역할 분담을 한 거냐는 질문에 “홍 대표의 타고난 기질이나 표현 방식은 금방 안 바뀐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렇지만 지금까지 사실상 원내에서 소화시켜야 할 부분을 당 대표가 자기의 직설적인 입장과 표현방식으로 전달하고자 했던 그런 애달픔이 많았다”며 “앞으로 그런 부분은 확 줄어들 거라는 거다”라고 설명했다.

홍 대표가 원내대표가 선출되면 원내의 일에 관여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예산안 처리 과정에서 국민 뜻이나 당원들의 뜻과 다르게 일방적으로 무기력하게 처리된 그 모습, 특히 제1야당인 한국당을 패싱하면서 국민의당과 예산안 처리를 가지고 밀실 뒷거래까지 하면서 한마디로 그런 상황에서 우리 당은 뭐했냐는 질타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제저녁에도 많은 축하 의원들과 저녁을 하면서 (홍 대표가) ‘자신이 그런 부분의 당헌·당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인데 오죽 답답했으면 그런 얘기를 했겠냐’고 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