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범계 “고민 끝에 대전시장 불출마…국회에 남아 적폐청산”

박범계 “고민 끝에 대전시장 불출마…국회에 남아 적폐청산”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1 11:23
업데이트 2018-01-11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대전시장에 불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의원은 국회에 남아 적폐청산을 위한 개혁과제 실현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민을 끝내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대전 시민분들께 보은하고 싶은 마음 간절하다”면서도 “그러나 저는 국회에서 저를 선량으로 만들어준 유권자 국민의 지엄한 명령을 받들겠다. 그것이 대전 시민들의 기대와 크게 다르지 않음을 엎드려 이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최근 발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대전시장 후보군에서 높은 지지도를 받았고 이에 출마 여부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저도 인간인지라 여론에 흔들리고 새로운 도전에 응답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촛불 국민의 적폐청산에 대한 여망 위에 탄생한 정부다. 조사와 수사는 중단이 없었으나 제도와 시스템의 개선은 아직도 먼 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촛불은 스스로를 태워 어둠을 밝혀준다. 동시에 촛불은 불의를 불사르는 불쏘시개이기도 하다”며 “촛불 국민의 가장 큰 열망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라고 강조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