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금산 출렁다리 개통…100m 암벽 봉우리 연결 ‘아찔’

소금산 출렁다리 개통…100m 암벽 봉우리 연결 ‘아찔’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1 22:15
업데이트 2018-01-11 22: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 원주시 소금산 등산로 구간 중 100m 높이 암벽 봉우리를 연결해 만든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11일 개통했다.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 만이다.
이미지 확대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개통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개통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11일 개통해 시민들이 다리를 건너고 있다. 2018.1.11 [원주시 제공=연합뉴스]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폭 1.5m로 산악보도교 중 국내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한다. 지름 40㎜ 특수도금 케이블이 여덟 겹으로 묶여 양쪽 아래위로 다리를 지탱한다.

몸무게 70㎏이 넘는 성인 1285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으며 초속 40m 강풍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자연경관 훼손을 최소화하고자 무주탑 현수교로 만들었으며 이용객들이 짜릿함과 아찔함을 동시에 느끼도록 지상 100m 허공에 만들어진 전망대 바닥과 교량 바닥을 모두 격자 모양의 강철로 제작했다.

출렁다리에 올라서면 섬강 비경과 원주시 지정면은 물론 경기도 양동지역까지 한눈에 들어온다. 구름 위를 걷는 아찔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원주 시는 이용객 편의를 위해 출렁다리까지 등산로 구간은 목재 데크로 설치하고, 출렁다리와 데크에 LED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출렁다리와 전망대 이용료는 올해까지 무료이며 통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성수기나 준성수기에는 야간개장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