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명박 전 대통령에 정치권 “수사 협조해라”…자유한국당만 “정치보복”

이명박 전 대통령에 정치권 “수사 협조해라”…자유한국당만 “정치보복”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7 19:40
업데이트 2018-01-17 1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17일 측근들에 대한 검찰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성명을 발표한 것에 대해 정치권이 “검찰 수사에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만이 이 전 대통령의 입장을 옹호하는 논평을 냈다.
이미지 확대
17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본인의 사무실을 나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차량에 탑승해서 이동하고 있다. 2018.1.17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17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본인의 사무실을 나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차량에 탑승해서 이동하고 있다. 2018.1.17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의 사과 없는 기자회견이 실망스럽다. 더는 국민을 속이지 말고 검찰 수사에 협조하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고 진실을 밝히기는커녕 측근 감싸기에 급급한 기자회견이었다. 적폐를 청산하라는 국민의 명령에 대해 정치공작이라는 이 전 대통령의 주장은 어처구니없다”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도 “대단히 부적절한 성명이었다”며 “검찰 수사를 정치 쟁점화하는 것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 앞으로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임하라”고 강조한 뒤 “검찰은 한 점 의혹 없이 이 전 대통령을 정치적 고려 없이 엄정하게 수사해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하다’는 원칙을 확인시켜달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추혜선 수석대변인도 “이 전 대통령의 성명은 뻔뻔하기가 이를 데 없다. 이 전 대통령은 곧바로 검찰로 향해 그곳에서 명명백백히 시비를 가려주기 바란다”는 논평을 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가 적폐 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전(前) 정부에 이어 전전(前前) 정부까지 들추고 있다”며 “보수궤멸을 위한 몰아치기 정치보복을 하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이 ‘나에게 책임을 물어라’고 이야기했다. 정부와 검찰이 어떻게 하는지 국민은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