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오 “우리가 아는 것 말하면, 결국 문 대통령에 불똥 튈 것”

이재오 “우리가 아는 것 말하면, 결국 문 대통령에 불똥 튈 것”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1-19 10:03
업데이트 2018-01-19 1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가 “노무현 정권과 이명박 정권의 싸움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에 (불똥이) 튀게 된다”고 말했다.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와 이명박 전 대통령. 2017.3.22  연합뉴스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와 이명박 전 대통령. 2017.3.22
연합뉴스
이재오 대표는 18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노무현·김대중 정부 때의 미공개 정보를 공개하느냐 안 하느냐는 별개의 문제지만 (이 전 대통령 측이) 많은 것을 알고 있다는 건 분명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신들이 괴롭히면 우리가 알고 있는 걸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고 말을 할 수 있다”면서도 “정치판이 노무현 정권과 이명박 정권의 싸움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이 (노무현 정부에서) 비서실장도 하고 수석도 했는데, 결국 문재인 대통령에 (불똥이) 튀게 된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이 “최종 책임은 나에게 있다. 나에게 물어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정치적 발언이다”라면서 선을 그었다.

이재오 대표는 “정치적 발언일 뿐 (검찰) 포토라인에 서겠다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왜 밑의 사람을 괴롭히냐. 나한테 물어봐라. 내가 소명하겠다’는 이야기지 수사를 받겠다는 것과는 다른 이야기”라면서 “포토라인에 세운다는 것은 그야말로 표적해 기획한 후 정치 보복을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무리하게 보복하려고 포토라인에 세우는 일은 없을 것이고,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오 대표는 문 대통령이 정치 보복의 고리를 계속 안고 간다면 5년 뒤 다음 정권이 문재인 정권을 심판대에 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악순환의 고리를 문재인 정권이 끊어야 그게 평화주의자고, 그게 사람 중심의 정치를 하는 것”이라면서 “원수 갚듯이 ‘당신 정권 때 우리가 모시던 대통령이 죽었으니 당신도 당해 봐라’ 이런 식으로 끌고 가면 끝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슨 동네 애들 싸움도 아니고, 실제로 알고 있는 것을 말하게 되면 정치판이 어떻게 되겠냐”면서 “공개하느냐 안 하느냐는 별개의 문제미나 이명박 정부가 이전 정권의 많은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