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17kg 범상어와 춤추는 잠수부

317kg 범상어와 춤추는 잠수부

손진호 기자
입력 2018-02-11 14:34
업데이트 2023-07-26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dmdiving Instagram
sdmdiving Instagram 최근 sdmdiving 인스타그램에 게재돼 인기를 끌고 있는 상어와 다이버 영상 중 한 장면.

거대 상어를 애완동물 대하는 수중 다이버의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 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sdmdiving 인스타그램에 게재돼 인기를 끌고 있는 상어와 다이버의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영상에는 수중에서 만난 317kg짜리 거대 범상어(Tiger Shark)를 만난 잠수부의 모습이 담겨 있다. 무시무시한 상어는 큰 입을 벌린 채 잠수부에게 접근하지만 그가 상승하려는 상어의 행동을 제지하자 녀석은 제자리서 한 바퀴 돈 다음, 유유히 헤엄쳐 사라진다.

2일 전 sdmdiving 인스타그램에는 영상과 함께 다음과 같은 글이 게재됐다. “젠과 함께 춤추고 구르기. 어떻게 상어들과 구르기를 하느냐는 질문을 받아왔다...사실 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범상어들 스스로가 그것을 한다”.

또한 “700파운드가 넘는 범상어들을 구르게 할 수는 없다. 그들이 돌고 싶을 때, 단지 내가 느끼는 것은 우리는 함께 춤추고 다이빙하는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뱀상어는 영어로는 ‘타이거 샤크’(Tiger Shark)로 불려 ‘범상어’라고도 알려진 상어로 백상아리와 더불어 인간을 공격하는 가장 난폭한 상어로 알려졌다.

한편 상어의 경우 입부터 코끝 사이에 로렌치니 기관(Lorenzini: 미세한 전류를 감지하는 세포가 존재하는 곳으로 먹잇감의 위치를 파악함)이 있으며 손으로 이곳을 문지르면 최대 15분 동안 상어를 긴장성 부동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전문가들은 상어의 이런 현상이 짝짓기와 관련 있다고 믿고 있으나 아직 그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

사진·영상= sdmdiving Instagram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