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BC도 흥유라에 반했다 “개인전 때는 옷을 단단히 여미겠다”

BBC도 흥유라에 반했다 “개인전 때는 옷을 단단히 여미겠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2-12 21:27
업데이트 2018-02-12 2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 BBC도 ‘흥유라’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피겨스케이터 민유라(23)는 지난 11일 평창동계올림픽 팀이벤트 아이스댄스 쇼트댄스에 알렉산더 겜린과 함께 나서 연기를 시작하자마자 윗옷 어깨끈이 풀어져 여러 차례 끌어올리려고 애쓰는 등 집중력이 흐트러져 결국 9위에 그쳤다. 낙담할 만한 상황인데도 구김살 없고 활달한 민유라는 “개인전에서는 옷을 단단히 여미고 경기하겠다”고 웃어넘기는 여유를 부렸다고 방송은 전했다. 민유라는 연기를 마친 뒤 만면에 미소를 머금은 채 동료들에게 윗몸을 튕기는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좌중을 들었다놨다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한국인 부모 아래 태어난 민유라는 트위터에 영어로 다음 글을 올렸다. ‘의상 사고에도 난 조국에서 (올림픽에) 출전하느라 휘황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개인전 때는 옷을 여미고 나온다고 약속할게. 우리를 끝까지 최선을 다하게 만드는 관중들에게 감사드리고자 한다. 여러분이 없으면 해낼 수 없는 일이다. #감사(grateful)’
겜린과 더불어 올림픽 데뷔전을 치른 민유라는 국내 취재진에게 “의상 문제에도 팬들의 응원 덕분에 좋은 연기를 했다. 관중들의 환호에 큰 에너지를 느꼈다”며 “얼음 위에 올라갔을 때 긴장했지만 ‘멋지다’고 소리쳐 주는 팬들 덕분에 힘이 났다”고 먼저 감사의 뜻을 표시했다.

이어 “연기 초반 상의 후크가 끊어져 연기를 중단할까 생각했지만, 응원 소리를 들으니 그럴 수 없었다”면서 “옷이 완전히 벗겨질 수 있는 사고가 날 수 있어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연기했다. 그래서 만족스러운 연기가 나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 “그동안 우리가 했던 연기 중에 가장 좋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개인전을 앞두고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유라는 미국 일간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루틴 동작에 들어가자마자 5초 만에 후크가 풀렸다. ‘오 노(Oh no)!’라고 외쳤던 것 같다. 이어 “그 일만 없었더라면 전체적으로 눈이 튀어나올 정도로 잘 풀렸을 것이다. 하지만 난 전체 프로그램 걱정에 붙들렸다””고 말했다.

하지만 트위터에 그런 경험을 털어놓고 농담을 주고받으며 재미있었던 일로 삼고 싶다고 했다. 누리꾼들이 그에게 붙인 별명은 ‘흥유라’. 팀이벤트 내내 동료들을 응원하며 오륜 마크 선글래스를 쓴 채 짓까불고 리듬만 나오면 춤사위를 보여주는가 하면 사물놀이에 어깨춤을 덩실덩실 추어대서다.

겜린 역시 지난 9일 인스타그램에 민유라와 함께 포즈를 취한 사진을 올려놓고 “여전히 올림픽에 출전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들뜬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민유라의 의상 사고에도 끝까지 파트너를 다독여 연기를 마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매너로 눈길을 끌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