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클로이 김 “지금 먹고 싶은 건…햄버거와 하와이안 피자!”

클로이 김 “지금 먹고 싶은 건…햄버거와 하와이안 피자!”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2-13 13:26
업데이트 2018-02-13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상대 위 눈물은 ‘기쁨의 눈물’…일도 그만두고 따라다닌 아빠 고마워”

이미지 확대
13일 강원도 평창군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우승을 차지한 클로이 김이 플라워세리머니 때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연합뉴스
13일 강원도 평창군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우승을 차지한 클로이 김이 플라워세리머니 때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연합뉴스
‘차원이 다른’ 연기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에서 금메달을 따낸 재미교포 클로이 김(18)은 세계 정상에 오른 뒤 ‘배고픈 소녀’로 돌아왔다.

클로이 김은 13일 평창 휘닉스 스노파크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을 마치고 기자회견에서 “지금 무척 배가 고프다”면서 “가장 먹고 싶은 건 햄버거와 프렌치프라이, 하와이안 피자”라며 웃었다.

이날 결선에서 그는 최종 점수 98.25점을 따내 류지아위(중국·89.75점)를 큰 격차로 따돌리고 여자 스노보드 최연소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차 시기의 93.75점으로 이미 3차 시기를 마치기 전에 금메달을 확정 지은 그는 마지막 연기를 앞두고 트위터에 “아침에 샌드위치 다 안 먹은 게 후회된다. 괜히 고집부렸다. 이제야 배가 고파서 화가 난다”는 트윗을 올려 특유의 여유를 드러냈다.

그러고도 3차 시기에서 더 높은 점수로 우승을 확정한 그는 “올림픽은 어릴 때부터 꿈이었고, 4년간 기다려왔기 때문에 긴장과 부담감을 많이 느꼈다”고 털어놓으며 “가장 좋은 결과를 들고 돌아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경기장 내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던 그는 “그건 기쁨의 눈물”이었다고 전했다.

한국인 부모를 둔 한국계 미국인으로 잘 알려진 그는 아버지 김종진 씨 등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첫 올림픽에서 ‘금빛 연기’를 펼쳐 부모의 나라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 뜻깊은 경험도 했다.

클로이 김은 “아버지는 많은 걸 희생했다. 딸이 스노보드에 열정을 가졌다는 이유로 일도 그만두고 따라다녀 주셔서 많이 감사하다”면서 “오늘은 가족을 위한 경기였다.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며 미소 지었다.

이어 “오늘 할머니가 보고 계실 줄은 몰랐는데, 2차 시기에 계시다는 걸 알게 됐다. 그때부턴 할머니를 위해, 즐기실 수 있도록 연기하고 싶었다”며 “할머니와 쇼핑 갈 것이 기대된다”며 가족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