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라의 아리랑’ 울려 퍼진다

‘유라의 아리랑’ 울려 퍼진다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18-02-19 18:10
업데이트 2018-02-19 18: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유라ㆍ겜린, 쇼트 댄스 16위… 한국 역대 최고 성적

민유라(23)·알렉산더 겜린(25)이 쇼트 댄스 16위로 프리 댄스에 올랐다.
19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에서 한국의 민유라(왼쪽)·알렉산더 겜린이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강릉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19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에서 한국의 민유라(왼쪽)·알렉산더 겜린이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강릉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민유라·겜린 조는 19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에서 기술점수 32.94점, 예술점수 28.28점으로 총 61.22점(16위)을 받았다. 아이스댄스는 전체 24개팀 중 쇼트 댄스 상위 20개팀이 프리 댄스에 진출한다. 프리 댄스 16위는 한국 아이스댄스 역대 최고 성적이다.

둘은 흥겨운 삼바 리듬이 특징인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Despacito)와 이탈리아의 ‘무헤르 라티나’(Mujer latina), 룸바 음악으로는 머라이어 캐리의 ‘마이 올’(My all)에 맞춰 환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패턴 댄스 필수요소인 룸바 시퀀스, 신체 일부를 접촉한 채 춰야 하는 패턴 댄스 타입 스텝 시퀀스, 커브 라인 리프트, 나란히 서서 똑같이 회전하며 이동하는 싱크로나이즈드 트위즐, 손을 잡지 않은 채 연기하는 낫 터칭 미들라인 스텝 시퀀스 등 다섯 가지 과제를 깨끗이 수행했다. 특히 겜린이 민유라를 들고 곡선으로 이동하는 커브 라인 리프트, 동작마다 배여 나오는 민유라의 압도적인 표정 연기에 관중들은 매료됐다.

프리 댄스에 진출한 민유라·겜린은 20일 오전 10시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전 세계인에게 아리랑에 맞춘 연기를 선보인다. 민유라는 경기 직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 인터뷰에서 “쇼트 댄스를 통과해야 아리랑 연기를 할 수 있었다”며 “그래서 울음이 터졌다. 기분이 매우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두 선수는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프리 댄스 프로그램으로 가수 소향이 부른 ‘홀로 아리랑’을 택하고, 의상도 개량 한복으로 준비했다. 아리랑으로 대표되는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겠다는 이유에서다.

민유라는 “프리 댄스에서는 내 마음과 감정을 모두 표출해 특별한 ‘아리랑’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점수는 상관없다. 어떻게든 확실하게 즐기고 내려오겠다”고 강조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18-02-20 8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