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성년자 성폭행 의혹 극단 대표,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

미성년자 성폭행 의혹 극단 대표,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2-22 10:12
업데이트 2018-02-22 1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해교육지원청, 피해자 더 있을 가능성 등 전면 조사 착수

미성년자 단원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는 경남 김해 극단 번작이 조모 대표가 학교에서 방과후학교 강사로도 활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이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극단의 조 대표와 관련해 실태 조사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교육당국은 김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조 대표가 강사로 활동한 적이 있는 학교를 찾아 해당 학교를 상대로 조 대표의 수업 시기·내용, 수강 학생 정보 등을 전부 확인할 계획이다.

방과후학교의 경우 강사 외 교사 또는 학부모도 참여하게 돼 있는데, 당시 조 대표와 같이 수업한 교사를 상대로 당시 문제는 없었는지 등도 함께 살펴보기로 했다.

조 대표는 최근까지 김해시내 중학교 4곳에서 강사로 활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 학교에서는 2004년부터 10년간 방과후학교 수업을 맡았다.

거의 모든 수업이 교실에서 이뤄졌지만 공연 리허설 등이 필요할 때 극단에서도 수업이 진행된 것으로 교육당국은 파악했다.

나머지 세 학교에서는 외부 수업 없이 교실에서 단기 강사로 활동했다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조 대표와 관련해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운동에 동참한 피해자 일부는 과거 학교를 통해 극단 활동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상황이어서 피해자가 더 있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앞서 지난 19일에는 해당 극단의 성추문이 이미 학교에도 퍼져 있었음을 암시하는 게시글도 페이스북에 올라왔다.

2016년 극단에서 잠시 활동했다는 성추행 피해자는 “선생님께 해당 극단을 다니는 게 어떻냐고 여쭤봤더니 같은 학교 선배가 극단에서 작품을 한 적이 있었다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며 “예전에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지만 현재는 어떨지 모른다며 무슨 일이 생기면 자신에게 말해달라고 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측은 “조 대표는 서류와 면접, 성범죄 조회 등 정상 절차를 거쳐 채용됐다”며 “피해자 중 일부가 방과후학교 수업을 들었던 학생인 것으로 알고 있다. 연극에 꿈이 있어 정규 수업 시간 외에도 극단에서 더 활동한 아이들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워낙 민감한 사안이어서 조 대표로부터 수업을 들은 적이 있는 학생들에게 일일이 연락해 피해 사실이 있는지 물어보기는 곤란하다”며 “주변 조사부터 시작해 피해가 있었다고 확인되면 그에 맞게 조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