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 오늘 2차 조사

안희정 오늘 2차 조사

기민도 기자
기민도 기자
입력 2018-03-18 22:36
업데이트 2018-03-19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檢 “신병처리 방향 검토”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안희정(54) 전 충남지사가 2차 검찰 조사를 받는다. 지난 9일 검찰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은 지 10일 만이다. 고소인 조사가 완료되기 전 ‘기습 출석’으로 이뤄진 1차 조사 때보다 혐의 추궁 강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 오정희)는 18일 안 전 지사에게 19일 오전 10시에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검찰은 지난 6일 제출된 김지은씨의 고소장과 14일 제출된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직원 A씨의 고소장에 대한 검토를 모두 마친 상태다. 또 지난 9일 김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고, 안 전 지사의 소환을 통보했다는 점에 비춰 볼 때 검찰은 A씨에 대한 조사도 비공개리에 이미 마쳤을 것으로 추정된다.

검찰은 두 고소인 측의 진술을 토대로 안 전 지사의 혐의를 입증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검찰과 안 전 지사 측 간의 법리 공방도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고소인 측은 안 전 지사의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간음 혐의를 주장하고 있고, 안 전 지사 측은 “남녀 간 애정행위였으며 강압은 없었다”고 맞서고 있다. 검찰은 안 전 지사가 합의하에 성관계를 가졌어도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검찰은 2차 조사를 마친 뒤 그의 신병 처리 방향을 검토한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2018-03-19 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