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작비 한 푼도 주지마”…경찰, ‘물벼락 갑질’ 회의 녹음 확보

“제작비 한 푼도 주지마”…경찰, ‘물벼락 갑질’ 회의 녹음 확보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4-20 22:52
업데이트 2018-04-20 22: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 전무 어머니 이명희 이사장 ‘갑질’ 의혹도 내사

조현민(35·여)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의 이른바 ‘물벼락 갑질’을 수사하는 경찰이 회의 당시 대화 내용이 담긴 녹음파일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조현민 한진칼 전무
조현민 한진칼 전무
20일 광고업계 등에 따르면 경찰이 확보한 녹음파일은 약 10분 길이다. 당시 회의에 참석했던 조 전무는 촬영 장소가 마음에 안 든다며 “이 광고 안 한다”, “제작비를 한 푼도 주지 마라”며 고성을 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또 녹음파일에는 “이 사람들 얼굴을 다시는 보기 싫다”,“대행사 이름도 꺼내지 마라”는 등 폭언과 유리컵이 깨지는 소리가 담겼다.

조 전무는 지난달 16일 대한항공 공항동 본사에서 자사 광고를 대행하는 A 업체의 광고팀장 B 씨에게 소리를 지르고 얼굴을 향해 물을 뿌린 것으로 알려져 갑질 논란에 올랐다.

경찰은 회의 참석자들로부터 조 전무가 종이컵에 든 매실 음료를 참석자들을 향해 뿌렸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찰은 조 전무가 유리컵을 던지는 행동을 했는지 확인하려면 조사가 더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이에 경찰은 18일 서울 마포구의 광고대행사 A 업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회의 참석자들의 휴대전화에 저장된 녹음파일 등을 확보했다.

또 이튿날에는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 수사관을 보내 조 전무의 업무용·개인 휴대전화와 회의에 참석했던 임원의 휴대전화 등을 압수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압수물에 대한 감정을 의뢰했으며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조 전무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찰은 조 전무의 어머니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직원들에게 폭언과 폭행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피해자를 만나는 등 내사에 착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