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항공 협력업체 압수수색… “밀수품 추정 현물 2.5t 발견”

대한항공 협력업체 압수수색… “밀수품 추정 현물 2.5t 발견”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18-05-21 22:42
업데이트 2018-05-22 0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밀수·탈세’ 혐의 대한항공 본사 압수수색
’밀수·탈세’ 혐의 대한항공 본사 압수수색 한진그룹 총수 일가 관세포탈 혐의를 조사 중인 관세청이 대한항공 본사 전산센터와 김포공항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한 2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전산센터에서 직원들이 건물을 드나들고 있다.
연합뉴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일가의 밀수·관세포탈 혐의를 조사 중인 관세청이 밀수품으로 추정되는 2.5t 분량의 현물을 찾아냈다.

2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인천세관 조사국이 조 회장 일가의 밀수·관세포탈 혐의와 관련해 경기 일산에 있는 대한항공 협력업체를 압수수색했다.

이 업체는 대한항공에 기내식을 납품하는 데, 조현아씨와 연관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서는 밀수가 의심되는 현물을 발견, 압수해 조사에 착수했다. 대한항공과 관련한 관세청의 압수수색은 이번이 5번째, 회장 일가 밀수·탈세 혐의와 관련해서는 4번째 압수수색이다.

관세청 관계자는 “범죄가 의심되는 제보 및 조사에서 드러난 사안에 대해서는 철저한 확인을 위해 압수수색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라며 “총수 일가에 대한 조사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8-05-22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