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웨덴에 핵 쏴주세요”, “슛돌이를 부활시켜주세요”...어처구니없는 농담으로 뒤덮인 청와대 게시판

“스웨덴에 핵 쏴주세요”, “슛돌이를 부활시켜주세요”...어처구니없는 농담으로 뒤덮인 청와대 게시판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8-06-18 23:39
업데이트 2018-06-18 2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8일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스웨덴전과의 경기가 끝난 직후 청와대 청원 게시판은 어처구니없는 제목의 청원 글로 뒤덮였다. 국가대표팀이 스웨덴에 패배한 데 대해 축구팬들이 청원 게시판을 통해 분노를 표출한 것이다.

이날 오후 11시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스웨덴전 재경기를 청원합니다’를 비롯해 국가대표팀 선수와 심판을 비난하는 청원 글이 쇄도했다.
청와대 게시판 청원 글
청와대 게시판 청원 글
‘독일전에 장현수 대신에 저희 집 강아지을 출전시켜주세요’, ‘김신욱이 축구 선수인지 전봇대인지 확인해주세요’, ‘스웨덴전 심판 어머니 계시나 조사해주세요’, ‘박지성 선수 10명 복제를 청원합니다’, ‘축구 심판을 사형시켜주세요’, ‘슛돌이의 부활을 요청합니다’, ‘북한을 잘 타일러서 스웨덴에 핵을 쏴주세요’, ‘축구 국가대표 공개오디션 청원’, ‘조현우 선수로 대통령을 바꿔주세요’, ‘마동석을 섭외해주세요’, ‘저희도 심판 사면 안 돼요?’, ‘신태용 감독을 자유한국당 대표로 임명해주세요’, ‘독일전 심판을 매수해주세요’, ‘스웨덴전 심판을 광화문으로 데려와 주세요’ 등과 같이 청원의 요건이 되지도 않는 농담 수준의 글들이었다. 청와대 게시판이 네티즌들의 댓글 창구로 전락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