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트와이스
장마철이 지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가요계 여름 시즌송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해 여름 사냥의 최종 승자 레드벨벳의 ‘빨간 맛’이다.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주요 음원차트 100위 안에 올라 있다. ‘빨간 맛’이 역주행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는 가운데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여름 신곡들이 속속 등장하며 올여름 시즌송 왕좌를 노린다.
청하
청하
지난 9일 걸그룹 ‘끝판왕’ 트와이스가 내놓은 ‘Dance The Night Away’는 13일 현재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앨범 제목부터 ‘Summer Nights’로 한여름을 정조준했다. 트와이스만의 밝은 에너지를 담은 음악에 일본 오키나와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가 더해져 시너지를 일으킨다.

지난 5월 일찌감치 발표된 볼빨간사춘기의 ‘여행’도 휴가철을 앞두고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한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트로피컬 하우스 사운드가 가미된 음악과 당장이라도 짐을 싸서 여행을 떠나고 싶게 하는 가사가 더위를 잊게 한다.

‘와이 돈츄 노우’와 ‘롤러코스터’를 연달아 성공시키며 솔로 가수로 자리를 확고히 한 청하는 오는 18일 ‘러브 유’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20초가량의 티저 영상에는 청하가 앞서 보여줬던 특유의 청량감이 가득하다. 제주도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시원한 영상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여자친구
여자친구
19일에는 또 다른 음원 강자 여자친구가 컴백한다. 처음으로 이단옆차기와 호흡을 맞추고 제목부터 여름 향기가 가득한 ‘여름여름해’로 여름 정복에 나선다. ‘여름여름해’는 시원한 일렉기타 사운드로 시작해 소녀들이 느끼는 여름밤의 설렘을 담은 시원한 팝 댄스곡이다.

이미 여름 노래를 내놓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들도 있다. 러블리즈는 지난 1일 신곡 ‘여름 한 조각’을 공개했고 엘리스도 여름 분위기를 한껏 담은 ‘서머 드림’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제시는 그레이의 프로듀싱을 화제가 된 신곡 ‘다운’으로 최근 컴백했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서 제시는 과감한 노출로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