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의조 의리로 뽑았냐” 지적에 김학범 감독 반응

“황의조 의리로 뽑았냐” 지적에 김학범 감독 반응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7-16 14:31
업데이트 2018-07-16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G 축구 와일드카드에 손흥민, 황의조, 조현우
AG 축구 와일드카드에 손흥민, 황의조, 조현우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축구 국가대표팀의 김학범 감독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와일드카드(24세 이상)에 손흥민, 황의조, 조현우가 포함된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2018.7.16
연합뉴스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2018 아시안게임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와일드카드로 뽑혀 논란이 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김학범 감독dl “현재 컨디션이 가장 좋은 선수라 선발한 것”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김학범 감독은 1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U-23 대표팀 명단을 발표한 뒤 “(황의조 선발이) 많은 논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입을 열었다.

김 감독은 나이와 상관없는 와일드카드로 조현우·손흥민·황의조로 선택했다.

그러나 황의조의 와일드카드 발탁과 관련해 ‘의리 논란’이 일고 있다. 그는 “난 학연, 지연, 의리로 선수를 뽑는 지도자가 아니다”라며 “성적을 반드시 내야 하는 상황에서 사적 감정으로 선수를 뽑는 건 말이 안 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의조는 현재 컨디션이 매우 좋다. 왜 석현준(트루아) 안 뽑고 황의조를 뽑느냐는 목소리도 있는데, 현재 컨디션을 가장 큰 기준으로 선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의조는 현재 일본 J리그에서 7골을 기록해 최다득점 3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우수한 공격 자원이 포진해있다. 대표팀엔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이승우(베로나) 등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뛴 공격수들이 포함돼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김 감독은 “해외파 선수들은 합류 시점이 불투명하다”라며 “모든 공격수가 예선전에 뛸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어 와일드카드 한 장을 공격 자원에 더 썼다”라고 설명했다.

이혜리 기자 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