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메시 맞대결?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21일 개막

손흥민-메시 맞대결?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21일 개막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7-17 15:37
업데이트 2018-07-17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토트넘)과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의 맞대결을 볼 수 있을까?

프리 시즌 최대 규모의 친선대회인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이 오는 21일 막을 올려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7일 유니폼을 입은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 세계 최고의 수문장 잔루이지 부폰이 합류한 프랑스 리그앙 파리생제르맹(PSG) 등이 우승을 다툰다.

손흥민도 지난 16일 소속팀의 프리 시즌 훈련 합류를 위해 런던으로 떠나 ICC 출전 및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토트넘은 오는 29일 바르셀로나와 맞대결을 앞두고 있어 손흥민이 메시와 그라운드에 마주 설지도 눈길을 끈다.

유럽의 내로라하는 클럽들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이적 선수들의 경기력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18~19시즌부터 유벤투스에서 뛰게 된 호날두가 이번 대회에서 친정팀을 상대로 경기에 나설지 여부가 관심을 끈다. 일부에서는 유벤투스가 선수 보호를 위해 ICC에 출전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도 있지만, 9년 만에 유니폼을 바꿔 입은 호날두가 친정 팀을 상대하는 ‘호날두 더비’를 기다리는 팬들을 외면하지 않을 것이란 기대도 적지 않다.

이 밖에도 리버풀을 떠나 유벤투스에 몸 담은 엠레 찬, 반대로 리버풀에 새 둥지를 튼 샤키리, 레스터시티 우승의 주역이었던 마레즈가 맨체스터 시티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누비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메시, 살라, 네이마르, 그리에즈만 등 기존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선수들과 어떻게 호흡을 맞추는지 미리 지켜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다.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AS 로마-토트넘, 레알 마드리드-유벤투스, 뮌헨-PSG의 대결 등 10경기를 독점 생중계하는 등 27경기 전체를 생중계하며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도 주요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