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男女 하와이서 안타까운 익사...외교부 “국내연고자에 연락”

한국男女 하와이서 안타까운 익사...외교부 “국내연고자에 연락”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8-08-05 17:13
업데이트 2018-08-05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티즌들 애도 분위기 줄 이어

미국 하와이 마우이섬 앞바다에서 한국인 2명이 익사한 채로 발견됐다.

현지 언론 하와이 뉴스나우 등은 지난 2일 오후 4시 50분쯤 마우이섬 키헤이에 있는 케아와카푸 해변 근처에서 얼굴을 물속으로 향한 모습으로 떠있는 상태의 한국인 2명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하와이 마우이섬 케아와카푸 해변의 전경 하와이 뉴스나우 홈페이지 캡쳐
하와이 마우이섬 케아와카푸 해변의 전경
하와이 뉴스나우 홈페이지 캡쳐

이들은 37세 여성과 40세 남성으로 남성은 현장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고 여성은 위중한 상태로 마우리 메모리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당국은 두 사람이 바다에 들어가는 장면을 목격한 사람이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들의 신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호놀룰루 한국총영사관 측은 한국인 관광객이 사망한 것을 확인했고 현지 경찰이 부검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지난해에는 캐나다 여성이 같은 해변에서 익사했으며 중국인 관광객도 익사 위기에서 구조돼 병원으로 실려갔었다.

외교부 당국자는 “우리 정부는 3일 오전 9시 사건 관할 경찰로부터 사망자 2명이 모두 우리 국민임을 통보받고 사건을 인지했다”면서 “총영사관은 사건 인지 즉시 자세한 사고 경위 파악을 위해 담당영사를 마우이섬에 긴급 파견하는 한편 국내 연고자에게 연락 조치를 취했다”고 전했다.

한편 하와이에서 한국인 2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누가 하나 빠지고 구해주러 가다 급류에 휩쓸리거나 그래서 두분다 운명을 한게 아닐까 하고 추측을 해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함께 여행을 계획했을 텐데…상상만으로도 마음이 찢어지네요” 등 안타까운 반응을 보였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