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우디 알도사리 FIFA e월드컵 우승, 외질도 “한 수 가르쳐줘”

사우디 알도사리 FIFA e월드컵 우승, 외질도 “한 수 가르쳐줘”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8-07 10:28
업데이트 2018-08-07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사드 ‘음스도사리’ 알도사리(사우디아라비아)가 무려 2000만명이 참가한 국제축구연맹(FIFA) e월드컵 영국 런던 그랜드 파이널에서 우승해 상금 25만달러를 차지했다.

음스도사리는 6일(현지시간) 19개국 32명이 출전한 그랜드 파이널 결승에서 스테파노 ‘스테파노피나’ 피나(벨기에)를 4-0으로 완파하고 “꿈이 이뤄졌다”고 감격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온라인 예선이 펼쳐져 그랜드 파이널 진출자가 가려져 이날 많은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음스도사리는 32강전부터 승승장구해 감격의 주인공이 됐다.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 메주트 외질(아스널)도 트위터 글을 올려 “언젠가 한 수 배우게 되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이번 우승은 나와 우리 팀이 쏟아부은 고생과 헌신을 보상해줬다. FIFA 게임이 날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건 멋진 일이지만 결코 전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이라고 소감을 털어놓았다. 이어 “이렇게 많은 관중 앞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기회를 얻은 건 절대적으로 믿기지 않는 일이다. 난 정말로 이 순간 할 말을 잃었다”고 덧붙였다.

장 프랑수아 패티 FIFA 마케팅 국장은 “Fifa e월드컵 그랜드 파이널 2018은 경쟁력 있는 FIFA 게임이 프로화로 나아가는 탁월한 동력을 제공했다”며 “올해 대회의 괄목할 만한 이벤트는 성장의 진척된 단계를 경험했으며 디지털과 전통적인 플랫폼 모두 새로운 선수와 팬들, 관중들이 참여했다“고 대회를 돌아봤다. 나아가 “더 폭넓은 생태계가 계속 발전하듯 FIFA 게임이 더 젊고 폭 넓은 대중이 축구를 가상공간이나 몸소 즐기도록 고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18일 개막하는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서도 e게임이 시범 종목으로 채택돼 6개 세부 종목 경기가 열리는데 한국 대표팀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2 두 종목에 출전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