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BMW 차량 화재 사고 ‘질타’

민주당, BMW 차량 화재 사고 ‘질타’

입력 2018-08-13 13:25
업데이트 2018-08-13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포토] ‘시한폭탄 BMW’…파리 날리나
[서울포토] ‘시한폭탄 BMW’…파리 날리나 한국에서 연이은 차량화재로 리콜 사태를 일으킨 독일의 자동차 제조업체 BMW의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 서비스센터 앞에 세워진 차량의 BMW 엠블램 위에 파리 한마리가 앉아 있다. 2018. 8. 9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여당 의원들이 최근 잇따른 ‘BMW 화재사고’와 관련, 긴급간담회를 갖고 소비자 보호 및 제조업체 책임 강화를 위한 제도 마련을 한 목소리로 지적했다.

13일 국회 민주당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긴급간담회에는 김정렬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 김효재 BMW코리아 회장이 참석했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연속적인 차량 화재와 관련 BMW측이 정확하게 원인을 진단하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겠다는 해법을 내놓을 것을 기대했다”며 “그런데 원인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대책도 세우지 못하는 것에 대해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국토교통위원회 여당 간사인 윤관석 의원도 “최근 BMW 차량을 도로위 시한폭탄이란 표현도 한다”며 “BMW코리아는 안전점검 및 리콜, 긴급기자회견을 하고 정부도 대책을 발표했지만 사고는 오히려 늘고 국민 불안도 비례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정렬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관련 부처와 지자체와 협조해 국민들이 BMW에 갖는 불안감을 조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사건에 대한 조속한 마무리 완결과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은 “BMW 차량 화재사고로 고객과 국민, 관련 유관기관, 정부 등에 심려를 끼쳐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