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드루킹 특검 영장청구쇼…엄정책임 물을 것”

민주 “드루킹 특검 영장청구쇼…엄정책임 물을 것”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8-16 10:50
업데이트 2018-08-16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경수 영장청구에 강력 반발…정치특검 비판 쏟아져

더불어민주당은 16일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 ‘정치특검’이라며 특검법 위반 여부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 지사에 대한 영장청구는 무리수”라며 “특검은 스스로 공정성을 떨어트리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드루킹의 진술에만 의존해 수사를 진행하고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흘려 갈등을 키우는 데만 몰두한 정치특검의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며 “특검법 위반 행위에 강력히 대처하고, 특검이 끝난 뒤라도 철저히 밝혀내 엄정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다.

김현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한국당이 강력히 주장한 드루킹 특검이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정치특검의 씻을 수 없는 오명만 남겼다”며 “김 지사에 대한 영장 신청은 억지이자 쇼에 불과하다”고 규탄했다.

김 대변인은 “법원이 이번 허익범 특검의 무리한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현명하고 신중하게 판단해줄 것으로 믿는다”며 “민주당은 특검 활동이 종료된 뒤 그동안 특검의 범위와 왜곡된 수사정보 흘리기 등 특검법 위반 행태에 대해 엄중히 책임 묻겠다”고 밝혔다.

전당대회 주자들을 비롯한 의원들도 SNS 등을 통해 비판의 메시지를 쏟아냈다.

당대표 경선에 출마한 송영길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 혈세로 만들어진 특검이 고작 구색 맞추기식 영장청구로 사건을 마무리 짓는 모습에 국민은 실망을 금치 못할 것”이라며 “우리는 끝까지 김경수 지사를 지켜낼 것이고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권 주자인 김진표 의원도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잘못된 영장 청구다. 참으로 유감”이라며 “특검의 무리한 영장 청구에 법원이 현명한 판단을 내릴 것”이라고 했다.

전재수 의원은 “여의도에 차고 넘치는 정치 브로커 진술 외에는 아무 물증도 없이 김 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특검은 더 이상 정치를 코미디처럼 만들지 말라”며 “구속영장 청구에 헛웃음이 나온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