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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주거용 창호 전제품 업계 최장 13년 품질 보증

KCC, 주거용 창호 전제품 업계 최장 13년 품질 보증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08-16 17:34
업데이트 2018-08-1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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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자재 제조업체인 KCC가 ‘13년의 고객 신뢰’를 약속했다. KCC는 전국 11개 홈씨씨인테리어 매장에서 자사의 주거용 창호를 구입·시공한 고객에게 업계 최장인 13년의 품질보증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예컨대 창틀의 변형·뒤틀림, 코너 접합부 파손으로 인한 누수, 누기(공기 새는 현상) 등 구조적 결함이 발생할 경우 고객은 13년간 수리 혹은 교환을 받을 수 있다. 단 복층 유리의 내부 습기, 시스템 창호 하드웨어 파손 등 소모성 부품이 손상됐을 때는 5년 혹은 2년간 품질을 보증해 준다.

특정 제품이 아니라 홈씨씨인테리어에서 구입한 모든 KCC 창호 제품이 품질보증 대상이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복잡한 절차를 밟지 않아도 품질보증을 받을 수 있다.

창호는 전체 인테리어 공사 비용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할 만큼 다른 건축자재들에 비해 가격이 비싼 건축 자재다. 앞서 LG하우시스가 창호에 대해 10년 품질보증을 시행해 왔는데, KCC는 가장 긴 13년 품질보증을 내걸었다.

KCC는 “창호 생산업체의 품질보증이 일반화된 미국·일본처럼 ‘창호 10년 이상 품질보증제’가 정착되도록 앞장설 계획”이라면서 “고객이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나 불편함 없이 안심하고 창호를 구매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08-17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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