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한-아세안 교류 위한 ‘스타트업 위크’ 성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한-아세안 교류 위한 ‘스타트업 위크’ 성료

입력 2018-09-13 16:46
업데이트 2018-09-13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2일과 13일 양일간 한국-아세안 국가 스타트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가 개최됐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준비한 이번 행사는 한국과 아세안 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외 스타트업에 다양한 정보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공동 성장 토대를 취지로 진행됐다.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국가 투자진흥기관 관계자, 스타트업 32개사가 50여 명이 참여해 상호 기술발전, 신성장동력 확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타트업 교류의 장을 펼쳤다.

특히 ‘한-아세안 ICT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를 주제로 참가국 별 스타트업 지원제도, 투자관련정책, 비즈니스 창출 기회 등 다양한 정보가 교환됐다.

12일에 투자활성화 세미나에서는 아세안 8개국 투자진흥기관 관계자가 참가하여 아세안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스타트업에 시장진출 정보를 제공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이상인베스트먼트, 스팍스자산운용, 포스코기술투자 등 국내 유명 벤처캐피털(VC)과 아세안 스타트업 32개사의 일대일 투자 미팅에서는 국내 진출 희망 글로벌 스타트업에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했다.

13일 아세안 ‘ICT 스타트업 16개사 데모데이 피칭’에서는 아세안 8개국 스타트업들이 참가하여 아이템 경쟁력, 시장 가능성 등을 발표했으며, ‘인공지능&미래 기술’을 주제로 이용덕 NVIDIA 대표의 강연과 난타 초청 공연, 한-아세안 스타트업 및 정부관계자와 네트워킹 파티 등 행사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국가 간 스타트업 교류를 확대해 지속가능하고 체계적인 스타트업 교류 인프라 구축에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경기혁신센터와 한-아세안센터는 ‘한-아세안 스타트업 허브 센터’ 역할을 확충하여, 아세안국가 스타트업이 한국에 수시 방문해 국내 기업, 투자자, 정부기관과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아세안 스타트업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사무공간 등을 제공해 한-아세안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경준 센터장은 “아세안은 그랩, 고젝, 토코피디아 등 유니콘 기업이 탄생한 글로벌 스타트업 유망지”라며 “한-아세안 지역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