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네시아 강진 실종 교민, 숨진 채 발견

인도네시아 강진 실종 교민, 숨진 채 발견

입력 2018-10-04 17:12
업데이트 2018-10-04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패러글라이딩 전 국가대표 메달리스트로 알려져

이미지 확대
무사하기를 바랐는데...
무사하기를 바랐는데... 규모 7.5의 강진으로 무너진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주 팔루시 호텔 앞에서 실종 교민 A씨의 어머니가 아들의 무사 귀환을 빌고 있다. 외교부는 4일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2018.10.3
연합뉴스
강진이 덮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팔루 지역에서 실종됐던 우리 교민이 시신으로 발견됐다고 외교부가 4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인도네시아 당국이 수색한 결과 숙소인 로아로아호텔 잔해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며 “시신의 신체적 특징을 통해 실종자임을 확인했다. 팔루 시내 경찰병원에 안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숨진 채 발견된 A(39)씨는 발리에 거주하는 한국 국적자로 패러글라이딩 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달 24일 술라웨시 섬을 찾았다가 강진과 쓰나미가 발생한 28일 이후 연락이 끊겼다.

A씨는 2008년 패러글라이딩 국가대표로 선발돼 아시안 비치 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다수의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체육지도자로 알려졌다.

A씨는 2010년부터 발리에서 패러글라이딩 인스트럭터 등으로 활동하며 현지 선수들과 긴밀히 교류했다.

그는 인도네시아인들이 한국을 잘 모르는 게 안타깝다며 매번 대회 때마다 가슴에 태극기 배지를 달고 한국 소개 책자를 들고 다녔다고 한다.

바람을 읽는 능력이 탁월하고 정상급 기술을 지닌 까닭에 패러글라이딩이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올해 200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을 앞두고는 한국 국가대표팀 코치 제안을 받기도 했다.

재인도네시아대한체육회 관계자는 “그는 발리에 정착한 뒤 교민사회와 현지 스포츠 발전에 크게 기여했고 장래가 촉망되는 사람이었다. 이번 아시안 게임을 앞두고도 한국 국가대표팀 연습장 확보 등과 관련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줬다”며 안타까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