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탁구대 위에서 하는 족구 ‘테크볼’ 호나우지뉴도 네이마르도 즐겨

탁구대 위에서 하는 족구 ‘테크볼’ 호나우지뉴도 네이마르도 즐겨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09 20:50
업데이트 2018-10-09 2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브리엘 제주스(왼쪽부터), 다니 알베스, 네이마르, 필리페 쿠티뉴 등 브라질 대표팀 선수들이 테크볼을 즐기고 있다. AFP 자료사진
가브리엘 제주스(왼쪽부터), 다니 알베스, 네이마르, 필리페 쿠티뉴 등 브라질 대표팀 선수들이 테크볼을 즐기고 있다.
AFP 자료사진
끝 부분이 굽어진 탁구대 위에서 하는 족구라고 생각하면 쉽겠다. 그런데 게임을 즐기는 선수들이 장난 아니다.

마테오 코바치치, 알바로 모라타, 루카스 피아종, 조르지뉴 등 잉글랜드 프로축구 첼시 선수들이 팀 훈련 도중 즐긴다. 저유명한 호나우지뉴도 집에 대당 2000파운드(약 300만원) 나가는 테이블을 갖추고 여러 편의 동영상을 찍어 관심을 모았다. 올해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는 가브리엘 제주스, 다니 알베스, 네이마르, 필리페 쿠티뉴, 마르셀루 등 브라질 대표팀 선수들이 훈련 중 즐겼다.

여느 신종 스포츠처럼 테크볼(teqball)이란 이 종목도 올림픽 진입을 겨냥하고 있는데 최근 잉글랜드 대표팀이 기네스 월드 레코드를 둘이나 갖고 있는 프리스타일 축구 스타인 벤 넛톨(18)을 ‘콜 업’해 더욱 각별한 눈길을 끌었다고 BBC가 9일 전했다. 넛톨도 이런 종목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지금은 이 종목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신이 아니라고 털어놓았다.

경기 방식은 적어도 세 차례 테이블 바닥에 닿은 뒤 상대 코트로 공을 넘겨야 하고, 한 선수의 몸에 공이 거푸 닿아선 안되며, 상대가 공을 적절하게 넘기지 못하면 득점하고, 3세트로 운영되며, 한 세트는 먼저 20점을 올리면 끝나고, 마지막 세트는 2점 이상 차이가 나야 끝나며, 월드컵 대회는 남녀 모두 단식과 복식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난해 첫 월드컵 대회가 열렸으며 올해 대회는 11일부터 프랑스 랭스에서 사흘 일정으로 열리는데 지난해보다 참가국이 곱절로 늘어 40개국 이상이 참가한다.

지난달 바레인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총회에서 종목 인정을 받았다. 총회에서는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연맹을 단일 연맹으로 묶으려는 압력마저 있었다.

테이블 디자인은 헝가리 과학자인 빅토르 후차르가 브라질월드컵 때 이 게임을 즐긴 브라질 선수들의 얘기를 보고 돈벌이가 되겠다 싶어 설계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잉글랜드 테크볼 대표팀에 콜 업 된 프리스타일 축구 선수 벤 넛톨.
잉글랜드 테크볼 대표팀에 콜 업 된 프리스타일 축구 선수 벤 넛톨.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