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마을세계화재단 베트남 새마을운동 교육요원 양성 연수 입교식

입력 : ㅣ 수정 : 2018-10-12 10:08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마을세계화재단은 10월 11일 경운대학교 강당에서 『2018년 베트남 새마을운동 교육요원 양성 연수』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새마을세계화재단은 10월 11일 경운대학교 강당에서 『2018년 베트남 새마을운동 교육요원 양성 연수』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새마을세계화재단은 10월 11일 경운대학교 강당에서 『2018년 베트남 새마을운동 교육요원 양성 연수』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새마을세계화재단이 베트남에서 사업을 진행 중인 8개 시범마을의 공무원, 지역전문가 그리고 타이응웬성의 새마을센터 및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 농촌개발 새마을운동센터 관계자 26명이 초청되었다. 연수생들은 앞으로 새마을운동을 현지에서 직접 주민들에게 교육하고 이끌어갈 인재들로 이번 연수에 대해 높은 기대와 의욕을 드러내었다.

10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새마을운동에 대한 이해와 추진원리, 새마을 교관의 임무와 자세, 주민역량 강화 방법, 현장학습, 문화체험으로 진행되며, 자국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현지 새마을 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연수생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새마을세계화재단은 2013년부터 우리의 새마을운동 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하여 인류사회의 빈곤퇴치에 기여하기 위하여 새마을세계화 사업을 전개하여 오고 있으며, 현재 아시아․아프리카 등 10개국 35개 마을에서 새마을시범마을 조성사업을 진행중이며 매년 외국인 초청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상욱 새마을세계화재단 사무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새마을 운동은 함께 잘 살기 위한 정신 운동임을 강조하고, 가난을 극복한 국가들의 공통점은 국민들의 의식변화와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이라며, 연수생 각자가 금번 연수를 통하여 배운 것들을 잘 전파하여 자국 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