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바이오로직스, 포춘지 ‘세계 50대 유망 기업’ 선정

삼성바이오로직스, 포춘지 ‘세계 50대 유망 기업’ 선정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0-19 11:26
업데이트 2018-10-19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의 글로벌 경제잡지 포춘(Fortune)에서 선정하는 ‘유망기업 50’(Future 50)에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포춘이 유망기업 50에 미국이 아닌 외국 기업을 포함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에 따르면 포춘은 지난해부터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보스턴컨설팅’과 손잡고 미래 시장을 선도할 성장성 있는 유망기업 50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기업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올해부터는 글로벌 기업까지 포함했다. 국내 기업 중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비롯해 네이버, 셀트리온 등 3곳이 선정됐다.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 소프트웨어업체인 워크데이,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 넷플릭스, 아마존,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 등도 이름을 올렸다.

포춘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선정된 기업 중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가장 적지만 자회사들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달 1일 제3공장이 생산에 돌입하면서 회사 설립 7년 만에 모두 36만 2000ℓ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가진 잠재력과 성장성을 세계에서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면서 “끊임없는 혁신과 시장 개척을 통해 고객뿐만 아니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