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서 PC방 살인사건’ 피해자가 경찰에 직접 신고해 도움 요청

‘강서 PC방 살인사건’ 피해자가 경찰에 직접 신고해 도움 요청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0-23 07:35
업데이트 2018-10-23 0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서구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있는 김성수(29)씨가 22일 오전 공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에서 정신감정을 받기 위해 서울 양천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2018.10.22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강서구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있는 김성수(29)씨가 22일 오전 공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에서 정신감정을 받기 위해 서울 양천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2018.10.22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은 경찰이 첫 신고를 받고 현장에 왔다간지 30분도 지나지 않아 참변이 벌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건에서 가장 먼저 경찰에 신고한 사람은 피의자 김성수(29)씨의 동생(26)이었다.

22일 JTBC와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의원에 따르면, 경찰에 이 사건과 관련해 처음 신고가 접수된 것은 지난 14일 오전 7시 38분이다. 피의자 김성수의 동생이 112에 전화를 걸어 “앉아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손님이 테이블을 닦아달라고 하니까 일하시는 분이 인상을 팍 쓰면서 말싸움이 붙었다”고 신고했다. 그러면서 “한 번 와서 중재를 해달라”고 요청했고 경찰은 “빨리 가겠다”고 답해다.

두 번째 신고는 피해자 신씨가 오전 7시 42분에 했다. 신씨는 112에 전화를 걸어 “PC방인데 여기 손님이 와서 계속 욕설을 하고 있다. 좀 와서 어떻게 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도움을 요청했다. 그런던 사이 앞선 전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도착했고, 신씨는 ”경찰이 왔다. 감사하다”며 전화를 끊었다.

하지만 출동한 경찰은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고 판단해 15분 만에 현장을 떠났고, 그 사이 피의자 김성수는 집에서 흉기를 가져와 신 씨를 살해했다.



사건이 벌어지자 놀란 목격자는 “지금 싸움이 났다. 빨리 와달라”며 다급하게 112에 전화를 걸었다. 또 다른 목격자도 “범인이 지금 계속 (흉기를) 찌르고 있으니까 빨리 와달라”고 말했다.

다시 출동한 경찰은 김성수를 체포했지만, 신 씨는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입은 뒤였다.

경찰에 따르면 김성수는 PC방 자신의 자리에 다른 손님이 남긴 음식물을 치워달라고 신씨에게 요구했는데, 제대로 치워주지 않자 “환불을 해달라”며 말다툼을 벌였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두 사람을 제지하고 돌아갔다. 이후 김성수는 PC방에서 300여m 떨어진 자신의 집에서 흉기를 챙겨 돌아왔고, 신씨가 쓰레기를 비우고 돌아올 때 흉기를 휘둘렀다. 신씨는 곧바로 이대목동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