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솔비, 특별한 우유 사랑 전해 ‘눈길’

솔비, 특별한 우유 사랑 전해 ‘눈길’

입력 2018-10-26 13:45
업데이트 2018-10-26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솔비는 지난 22일 SBS플러스 ‘당신에게 유리한 밤! 야간개장’에 출연하며 특별한 우유 사랑을 전했다.
솔비는 지난 22일 SBS플러스 ‘당신에게 유리한 밤! 야간개장’에 출연하며 특별한 우유 사랑을 전했다.
솔비는 지난 22일 SBS플러스 ‘당신에게 유리한 밤! 야간개장’에 출연하며 특별한 우유 사랑을 전했다.

솔비는 스트레칭을 한 뒤에 우유를 마시는 모습도 보여주며 “매일 잠들기 전에 항상 스트레칭을 하고, 우유를 마신다”며 “우유를 마시면 잠이 잘 올 뿐만 아니라, 근육량도 늘어나고 근육의 피로도 푸는 데 좋다”고 했다.

또한 단골 식당을 찾아 닭볶음탕과 감자전을 사 와 식사 준비를 했는데, 이때 먼저 우유를 마시는 모습을 보여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솔비는 “식전에 우유를 마시면 포만감이 들어서 식사량을 줄여준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방송에서 언급된 밀크어트는 올 여름 건강 트렌드로 주목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6월 진행한 우유 다이어트(밀크어트, Milk-et) 소비자 트렌드 및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나르샤는 우유 다이어트의 줄임말인 ‘밀크어트’를 말하며 “요즘 화제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하루에 우유 두 잔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이어서 설명했다.

우유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이유로 포만감 유지(49.3%),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44.4%), 항비만 성분(33.2%), 근육 생성에 도움(22.4%)을 주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중 170명은 네 개의 효능을 모두 선택했다.

940명이 설문에 참여한 가운데, 대부분의 응답자(91.1%)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 및 규칙적인 생활 습관(59.4%)과 균형 잡힌 식단 관리(32.1%)가 가장 필요하다고 답했는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거의 절반의 응답자가 우유 및 유제품(49%)을 선택했다.

우유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질문에는 79.6%(747명)가 동의했으며, 요거트, 치즈 등 다른 유제품의 다이어트 효능 또한 긍정적으로 답했다. 우유 섭취 방법 및 횟수에 대해 일반 흰 우유를 그대로 섭취할 때(60.6%)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며, 하루에 2~3잔(55.8%) 정도 마시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답했다.

위 내용에 대해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밀크어트는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하는 효과가 있고, 특히 칼슘이 지방 축적 자체를 막아준다. 또한 지방산은 포만감을 주고 과식을 막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