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언제 은퇴할지 신만이 알겠죠”

“언제 은퇴할지 신만이 알겠죠”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8-10-29 22:34
업데이트 2018-10-30 0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기의 발레리나’ 자하로바 내한

“아직 배울 것이 많습니다. 제가 언제 은퇴할지는 신만이 알고 있겠죠.”
이미지 확대
스베틀라나 자하로바 발레리나. 연합뉴스
스베틀라나 자하로바 발레리나.
연합뉴스
‘라 바야데르’ 공연을 위해 내한한 ‘세기의 발레리나’ 스베틀라나 자하로바(39)는 세계 최정상의 기량을 유지하고 있는 비결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공연을 앞두고 29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그는 “발레도 축구와 같은 육체적 노동”이라며 끊임없는 연습을 강조했다. 또 “실수한 게 있다면 저도 고치려고 한다”고도 했다.

자하로바는 ‘무용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브누아 드 라 당스’(Benois de la Danse) 최고 무용수상을 두 차례나 수상한 세계 발레계의 ‘아이콘’이다. ‘불혹’을 앞두고 있지만 내년 다시 한국을 찾는 등 2020년까지 스케줄이 차 있다.

그는 새달 1~4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르는 유니버설발레단의 ‘라 바야데르’에서 주인공 ‘니키아’ 역으로 출연한다. 전막 공연으로는 2005년 볼쇼이발레단의 ‘지젤’에 이어 두 번째 내한이다. 한국 발레단과의 공연에 대해 자하로바는 “발레단에 따라 그들만의 규칙, 정형화된 스타일이 있는데, 새로운 경험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작품에서 용맹한 전사 ‘솔로르’로 출연하는 발레리노 데니스 로드킨(27)이 함께했다. 자하로바는 로드킨에 대해 “가르쳐 주는 모든 것을 습득하는 엄청난 재능을 가졌다”고 칭찬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18-10-30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