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양유업 ‘이물질 분유’ 논란에 “필요하면 DNA 검사라도” 정면 반박

남양유업 ‘이물질 분유’ 논란에 “필요하면 DNA 검사라도” 정면 반박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0-30 14:23
업데이트 2018-10-30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불거지고 있는 ‘이물질 분유’ 논란과 관련해 제조사인 남양유업이 정면 반박에 나섰다.

이정인 남양유업 대표이사는 30일 입장문을 발표하고 “이물질이 분유 제조 과정에서 혼입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면서 관련 루머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사진과 함께 남양유업의 ‘임페리얼 XO’ 제품에서 코딱지로 추정되는 물체가 나왔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 이 대표이사는 “해당 이물질 조사 결과 2.4㎜ 길이의 코털과 코딱지로 추정된다”면서도 “전 공정이 자동화된 분유 생산과정을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면 해당 이물질이 혼입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주장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이어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을 통한 모든 검사를 진행해 해당 이물질이 제조공정상 절대 혼입될 수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겠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남양유업의 세계 최고 수준의 최신 분유 설비와 생산과정에서 이물질이 들어갈 수 없다는 점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소비자와 언론 등 외부기관에 생산설비를 개방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이사는 “만약 해당 이물질이 제조공정상 혼입된 것으로 밝혀질 경우 그에 따른 법적, 도의적 모든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남양유업 측은 모든 분유 제품은 원료 투입부터 제품 포장까지 25단계의 모든 공정을 자동화해 외부 이물질 혼입을 원천적으로 막고 있다는 주장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필요하면 해당 이물질에 대한 DNA 검사도 의뢰할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온적인 대처로 논란을 키웠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정해진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에 따라 처리했으나, 자녀의 먹거리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고객의 심정을 헤아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사과드린다”고 해명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