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배우 법정 증언 “제프리 러시가 리허설 도중 제 가슴을”

여배우 법정 증언 “제프리 러시가 리허설 도중 제 가슴을”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30 15:22
업데이트 2018-10-30 15: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주 제프리 러시가 언론의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한 원고 자격으로 증언하기 위해 시드니 연방법원에 출두하고 있다. 시드니 EPA 연합뉴스
지난주 제프리 러시가 언론의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한 원고 자격으로 증언하기 위해 시드니 연방법원에 출두하고 있다.
시드니 EPA 연합뉴스
“그 분이 무대 위에서 제 가슴을 의도적으로 만졌어요.”

에린 진 노빌이란 여자 연극배우가 호주 시드니 연방법원에서 진행된 언론의 명예훼손 소송 증언대에 서서 원고에 대해 이렇게 불리한 증언을 했다. 원고는 1996년 영화 ‘샤인’에서 천재 피아니스트 데이비드 헬프갓을 완벽하게 연기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제프리 러시(67)였다.

그녀는 2015년 리어왕 얘기를 담은 연극의 리허설 도중 얄궂은 일을 당했는데 그의 파워에 눌려 이제야 진실을 털어놓게 됐다고 밝혔다.

러시는 이 연극에 출연했거나 제작에 관여한 이들의 증언을 토대로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호주 데일리 텔레그래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자신은 그런 사실이 없으며터무니 없는 보도로 명예가 훼손됐다는 것이었다.

연극에서 리어왕의 딸인 코르델리아를 연기한 노빌은 리어왕을 연기한 러시가 코르델리아의 주검을 옮기는 장면을 연기하다 부적절하게 손을 뻗어 자신의 가슴을 만졌다고 진술했다. 그녀는 “우연한 접촉일 수가 없었다. 천천히, 악력이 그대로 전해졌다. 덫에 걸린 것 같았다”고 고백했다.

리허설 도중 그녀를 불편하게 만든 것은 이것말고도 있었다. 입맛을 다시며 노빌의 몸매에 대해 “맛있고 먹음직스러워(yummy and scrumptious)” 보인다고 말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당황하기도 하고 수치스럽기도 해 아무런 말도 하지 못했다고 털어놓았다. 전 맨밑바닥이었고, 그는 제일 위였다. 그의 파워는 절대적이었다.”

그러나 러시는 지난주 법정에서 두 사람이 불꽃 튀는 찰떡호흡을 즐겼다고 주장하며 코르델리아를 무대 저쪽으로 옮기는 장면을 친딸이 죽었다고 상상하며 미리 준비할 정도로 연기에 몰두했다고 진술했다. 그는 신문을 소유한 뉴스 코퍼레이션 오스트레일리아와 조나선 모란 기자를 동시에 제소했다. 재판은 2주 더 진행될 예정이라고 영국 BBC가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