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찾아가는 기업 맞춤형 지속가능경영 교육’ 무료 진행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찾아가는 기업 맞춤형 지속가능경영 교육’ 무료 진행

입력 2018-11-05 10:14
업데이트 2018-11-05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10월 중순부터 ‘찾아가는 기업 맞춤형 지속가능경영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기업 맞춤형 지속가능경영 교육’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인식 제고와 사회책임경영 자발적 확산을 목표를 달성하고자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속가능경영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업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면서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도록 장려해 산업계 전반에 지속가능경영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임직원 교육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의 현장 방문 교육은 물론, 획일화된 교육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신청기업의 상황과 니즈에 따라 맞춤형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기업과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현재 상황과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교육 커리큘럼을 확정 짓게 된다.

커리큘럼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인식 수준에 따라 도입, 성장, 고도화의 3단계로 나뉜다. 도입 단계는 개념 및 필요성 이해를 통한 지속가능경영의 인식 제고를 목표로, 성장 단계는 구성원의 지속가능경영 역량 향상을 목표로 최신 정책과 규제 동향 및 사례연구, 전략 및 추진방법을 교육한다. 고도화 단계는 비즈니스 연계를 통한 지속가능경영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기업 당 1회 강의, 최대 2시간 기본 구성으로, 12월 중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교육 운영기관인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속가능경영 확산사업’은 기업 교육 외에도 경영 컨설턴트 등 외부 전문가를 대상으로 최신 지속가능경영 동향 및 발전 방향에 대한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